토요일, 2월 4, 2023
Home건강섹시해 보이려고 '이 시술'했다가 피부 조직 괴사해 손가락 절단까지 하게 된 충격적인...

섹시해 보이려고 ‘이 시술’했다가 피부 조직 괴사해 손가락 절단까지 하게 된 충격적인 이유

반짝반짝 빛나는 보석 파츠, 귀여운 아트 디자인 등 각자의 취향을 손톱에 담는 “젤 네일”은 많은 여성분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이제는 낯설지 않은 미용 활동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젤 네일은 깔끔하면서도 아름다운 손으로 만들어주지만 어떻게 관리하냐에 따라 간혹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영국 매체 “daily star”에서는 젤 네일과 손톱 연장 관리를 받은 후 엄지에 부작용이 생겨 손가락 절단 수술을 진행한 여성에 안타까운 사연을 공개했습니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주에 거주 중인 Jenneffer Souza(제니퍼 수자)는 네일 전문 샵에서 젤 네일&연장 네일 관리를 받은 이후 오른손 엄지손가락이 갈수록 빨개졌고 이후 참을 수 없는 고통을 느끼게 되는데요. 결국 노란 고름까지 차게 되자 곧바로 병원을 찾아갔습니다.

그녀를 진찰한 의사는 “봉와직염”이라는 질환으로 진단하였는데요. 이 질환은 급성감염 질환으로 피부 깊숙이 있는 피하조직에 세균이 들어가게 되면서 물집과 고름이 차게 되는 병입니다.

또한 치료가 늦어져 증세가 심해진다면 패혈증 또는 골수염 등 합병증으로까지 번질 수 있고 괴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초기 치료가 매우 중요한데요.

Tiktok ‘jenneffersouza1’

이미 노란 고름이 가득 차게 된 제니퍼는 약물 처방에도 피부 조직에 괴사가 진행되어 결국엔 엄지손가락 절단 수술을 해야만 했습니다. 제니퍼는 상처가 있는 손톱에 네일을 하게 되어 감염이 된 것으로 자신의 손을 가까이에서 보고도 네일 관리를 진행한 직원들을 상대로 울분을 토했는데요.

현재까지도 제니퍼는 해당 네일 업체에 어떤 보상을 받았는지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에 의사는 손에 상처가 있을 땐 네일 관리를 자제해야 하고 치료를 우선적으로 받아야 한다 당부하였습니다.

젤 네일이란 UV 젤을 UV 라이트에 노출시켜 젤을 단단하게 굳게 하는 것인데요. 유지 간은 평균 3주에서 4주 정도로 튼튼하게 유지되는 것이 장점이지만 그 시간만큼 손톱 건강에는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손톱에 젤 네일을 하고있는 동안엔 수분과 영양분이 뺏겨버리기 때문이죠.

“오랜 시간 젤 네일을 한다면 손톱 연화증의 원인, 더 나아가 박리증까지”

손톱은 케라틴이라고 하는 손톱, 피부를 형성하는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는데 젤 네일을 하게 되면 케라틴이 외부 자극을 받으면서 균형이 깨지게 됩니다.

균형이 깨지면 손톱이 갈라지거나 쉽게 부서지며 ‘손톱 연화증’의 원인이 되기 쉽습니다. 손톱 연화증은 손톱이 얇아져 투명한 백색으로 편하고 평소보다 잘 부서지고 구부러지는 등에 증상이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네일아트를 최소 1주에서부터 2주간 하지 않고 휴식기간을 가지는 게 좋습니다. 또한 손톱에서 손상된 수분과 케라틴을 보충하여야 하는데요. 케라틴 보충을 위해서는 쇠고기, 우유, 달걀 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가볍게 넘겨버린다면 더 나아가 증상이 악화되었을 땐 ‘손톱 박리증’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데요.

손톱에 좋은 음식과 손톱 영양제를 통해 간단한 자가 치료가 가능하지만 손톱 박리증은 손톱이 피부에서 떨어져 버리는 것으로 손톱이 다시 자랄 때까지 기다려야 하며 재발 가능성이 높습니다.

손톱 박리증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이는 네일아트와의 밀접한 관계를 보여줍니다.

네일아트 시술을 받을 때는 청결을 유의하는 업체에서 받는 것이 좋으며, 비위생적인 업체에서 받을 경우 무좀균, 곰팡이균 등에 노출이 되기 쉽습니다. 젤 네일 제거 또한 매우 중요한데요.

젤네일은 일반적인 아세톤으로 제거되지 않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드릴 또는 파일로 갈 거나 젤 네일 전용 UV 젤 리무버로 녹여 제거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또다시 전문가를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에 전문가의 도움 없이 억지로 뜯어버린다면 손톱 층이 같이 뜯겨나가 영양분을 빼앗겨 버리고 약해져버려 이 또한 손톱 박리증으로 이어집니다. 제거 후엔 손톱 영양제를 꾸준히 발라 손톱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