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월 7, 2023
Home건강"벌써 10년째.." 50대 의사가 매일 했더니 19kg 감량하고 혈관 나이까지 20대 만들어줬다는...

“벌써 10년째..” 50대 의사가 매일 했더니 19kg 감량하고 혈관 나이까지 20대 만들어줬다는 의외의 습관

커피를 즐기는 사람이 많아 ‘커피 공화국’으로 통하는 우리나라.

커피를 하루에 3잔 이상 마신 40세 이상 남녀의 모든 원인에 대한 사망률이 커피를 일절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21%낮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면서 우리나라 사람들의 커피 사랑은 식을줄 모르는데요.

ⓒ MBN ‘엄지의 제왕’

하지만 커피믹스와는 전혀 다른 이야기죠?

커피믹스는 주부들의 기호식품이지만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커피믹스 등 인스턴트 커피의 가장 큰 위험인자는 바로 지나친 설탕 섭취라고 합니다.

이렇게 커피믹스와 같은 설탕이 든 음료의 과다 섭취는 혈중 지방 농도 증가와 인슐린 저항성·지방간·제2형 당뇨병·심혈관질환·대사증후군·복부비만·고요산혈증의 발생 위험을 높이기 때문에 섭취 빈도와 섭취량 조절이 필요한데요.

ⓒ MBN ‘엄지의 제왕’

MBN ‘엄지의 제왕’에 출연한 서재걸 의학 박사의 경우 ‘먹고 싶으면 먹어라’를 다이어트 모토로 점심 후 커피믹스 한 잔을 10년째 마시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재걸 의학 박사의 혈관 건강 상태의 경우 ‘건강은 나이순이 아니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훌륭했다고 합니다.

54세에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30대 초반의 혈관 상태로 모두를 놀라게 했는데요.

거기에다가 무려 -19kg 감량까지 했다니.. 도대체 커피믹스를 어떻게 마신 것일까요?

누룽지커피

ⓒ MBN ‘엄지의 제왕’

서재걸 의학 박사가 커피믹스를 마시는 방법은 바로 ‘누룽지커피’라고 합니다.

누룽지의 경우 탄수화물 소화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써 숭늉이 후식 단골 메뉴였었지만, 어느새 부턴가 커피믹스로 마무리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죠?

그 이유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주로 맵고 짠 음식을 먹죠? 그러다보니 믹스커피에 첨가되어 있는 카페인나트륨 즉, 기름기를 없애주는 유화제 역할로 단 것도 먹으면서 식사를 기분 좋게 끝낼 수 있기 때문인데요.

  • 누룽지에는 탄수화물 분해에 도움이 되는 효소를 가지고 있으며, 누룽지 속 탄소는 몸속 독소를 해독하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누룽지와 커피믹스를 함께 먹는 방법은 아주 좋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누룽지커피 만들기

ⓒ MBN ‘엄지의 제왕’
ⓒ MBN ‘엄지의 제왕’

① 누룽지를 뜨거운 물에 10분 불린다.

② 커피믹스 한 봉지를 컵에 넣는다.

③ 불린 누룽지를 티스푼으로 세 숟가락 넣는다.

④ 뜨거운 물을 150ml 정도 붓고 섞는다.

  • 누룽지 + 커피믹스 처음 보는 조합에 맛이 상상이 안가고 상상하기도 싫으실텐데요.

역시 맛 없는걸 정말 싫어한다는 서재걸 의학박사 답게 누룽지커피는 모든 패널들이 인정 할 정도로 상상이상의 맛으로 정말 맛있었다고 합니다.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