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한식 좋아하던 외국인 의사가 한국식 볶음밥 보더니 최악이라며 숟가락 던져버린 이유

한식 좋아하던 외국인 의사가 한국식 볶음밥 보더니 최악이라며 숟가락 던져버린 이유

0
한식 좋아하던 외국인 의사가 한국식 볶음밥 보더니 최악이라며 숟가락 던져버린 이유

한국 사람들이 고기를 집이 아닌 가게에서 사 먹는 이유가 따로 있죠? 바로 ‘이 메뉴’ 때문입니다. 고기는 에피타이저고 ‘이 메뉴’가 메인메뉴이다 라고 까지 평하는 분들도 있다고 할 정도로 한국 식문화가 되어버렸습니다.

고기 뿐만 아니라 떡볶이, 닭갈비, 곱창, 아구찜, 감자탕 등 아무리 메인 음식을 많이 먹었어도 항상 ‘이 메뉴’를 주문하는데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7-11-1024x579.jpg입니다

‘이 메뉴’는 ‘아무리 배가 불러도 이거 들어갈 자리는 있다’, ‘이 걸로 마무리 하지 않으면 뭔가 덜 먹은 느낌이다’라고 입을 모으곤 하는데요.

이처럼 우리나라 사람들이 유별나게 사랑하는 K-디저트는 무엇일까요?

바로 어떤 음식을 먹더라도 한국인들의 마지막 식사 코스인 ‘볶음밥’입니다. 외국인들이 한국 사람들을 ‘볶음밥에 미친 민족’이라고 하며 놀랄 정도죠.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c1863abc6df6f8ae30d32cf05afee21b-1024x767.jpg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아무리 거창한 음식을 먹었어도 마지막에는 항상 볶음밥을 주문하기 때문에, 어느 식당을 가든 메뉴판에 ‘볶음밥’이라는 메뉴가 필수로 있을 정도입니다.

감자탕이나 곱창전골, 닭볶음탕, 국물닭발 등 국물이 있는 음식뿐만 아니라 떡볶이, 닭갈비, 곱창 등 처럼 국물이 거의 없는 음식을 먹은 뒤에도 볶음밥은 필수죠?

먹다 남은 국물에 밥과 김가루 그리고 각종 채소들을 넣어 쓱쓱 볶아주면 이만한 음식이 없을 정도로 엄청난 맛을 자랑하는데요.

특히 볶음밥을 꾹꾹 눌러 잘 펴 준 다음 눌어붙기를 기다렸다가 먹는 것이 진리라고 할 수 있죠.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2019-01-30-18-56-37_-_%EB%B3%B5%EC%82%AC%EB%B3%B8-1024x768.jpg입니다

우리가 이렇게 일상처럼 먹고있는 볶음밥이 알고보면 건강에 최악이라는 한국 식문화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오래 끓은 기름 + 탄 짜투리 고기 + 기름 다 빨아먹는 흰쌀밥 + 2차 폭식 + 폭발하는 탄수화물

여기에다가 시원한 탄산 음료나 술이라도 마신다면..

중성지방 수치 증가로 이어질 수 밖에 없고 결국 콜레스테롤 수치 상승으로 이어져 비만, 당뇨, 심장질환, 고혈압 등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되는 것이죠.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57d0fb536d0604861e54d9a8bcf07359205945photo-1024x1024.jpg입니다

불판에 고기 기름같은 지방을 밥이 다 빨아들이기 때문에 초고지방 음식은 물론 무엇보다 소스라는 게 원래 밥을 볶아 먹으라고 만든 소스가 아니기 때문에 당이랑 나트륨이 상당히 높다고 합니다.

따라서 볶음밥을 먹는 것이 소스를 그냥 다 퍼먹는거나 마찬가지의 결과가 나온다고 해요.

그래서 볶음밥을 먹으면 갈증이 나서 물을 찾을 수 밖에 없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자주 먹는 것을 넘어, 중독 수준이 된다면 건강상 꽤나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