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Home건강임신하면서 급찐살 출산 후 6개월 만에 17kg 감량한 40대 여자 (+비법)

임신하면서 급찐살 출산 후 6개월 만에 17kg 감량한 40대 여자 (+비법)

출산 후 다이어트로 17kg 감량한 한의사의 운동법을 소개한다.

지난 5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는 한 한의사가 출연해 임신하면서 급하게 찐 살을 출산 후 6개월 만에 17kg 감량하고 ‘머슬퀸’이 된 운동법을 소개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그녀는 출산 직후 팔다리는 가늘고 배만 유독 살이 찐 심한 복부 비만 상태였으나, 이 운동법을 통해 체중 감량은 물론 몸매 라인과 틀어진 체형을 교정할 수 있었다고 한다.

그녀가 소개한 운동법은 다음과 같다.

머슬퀸의 식단 & 운동법

식단 관리법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식단은 건강한 식재료를 취향에 맞게 잘 먹는 것이 중요하다.

고단백질 – 기름기가 없는 흰살생선, 돼지고기 중에 안심, 홍두깨살 등을 섭취한다.
저탄수화물 – 백미 대신 식이섬유가 풍부한 복합탄수화물 섭취한다.
꼭 먹고 싶은 음식 – 운동 전 탄수화물 보충을 위해 섭취한다.

바로라인 다이어트 운동

바로라인 상체 운동법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발 간격은 어깨너비, 발끝은 살짝 벌리고 선다. 그다음 엉덩이를 뒤로 빼 고관절을 접어준다. 이때, 무릎은 발바닥과 수직이 되게 해야 한다.

그 상태에서 가슴과 머리를 위로 최대한 젖혀서 날개 뼈를 최대한 모아준다. 이때, 두 손은 가볍게 주먹을 쥐고, 팔꿈치는 옆구리 사이에 주먹 하나 들어갈 공간을 비워두고 지면과 수평 상태로 두면 된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최대한 날개 뼈를 모은 상태에서 날개 뼈를 한 번 더 강하게 모아주는 동작을 20회 반복한다.

이 운동은 등에 최대로 자극이 들어간 상태에서 한 번 더 자극을 주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도 많고, 등에 있는 모든 근육이 강화되어 체형 교정에도 도움이 된다.

바로라인 하체 운동법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엉덩이를 최대한 뒤로 빼면서 고관절을 접는다 (상체 운동법과 동일). 그 상태에서 어깨부터 엉덩이 라인까지, 무릎부터 발목 라인까지 고정한다.

고정한 상태에서 고관절을 접고, 자신의 무게를 이용해서 상체 전체를 위아래로 움직인다. 이때, 허벅지 뒤의 자극을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