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16, 2024
Home건강6개월 만에 20kg 감량하고, 혈관 속 기름까지 제거한 여자 (+비법)

6개월 만에 20kg 감량하고, 혈관 속 기름까지 제거한 여자 (+비법)

체중 78kg에서 58kg으로 6개월 만에 무려 20kg 감량에 성공한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한다.

지난 14일,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혈관 속 기름을 제거하고, 살까지 뺄 수 있는 탄수화물 커팅 다이어트를 소개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탄수화물 커팅 다이어트란 당과 중성지방 수치를 올리는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 살이 쉽게 찌지 못하는 몸을 만드는 것을 말한다. 

이날 방송에서 탄수화물 커팅 다이어트 음식인 ‘두부 마요네즈’ 레시피가 공개됐는데, 공개된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탄수화물을 줄여야 하는 이유

채널A ‘나는 몸신이다’

탄수화물은 혈관 속 기름을 악질로 만드는 주범으로, 탄수화물을 적당한 양으로 줄이지 못하면 혈관 속에 있는 기름(중성 지방)은 우리 몸을 망가뜨리는 독소들의 저장소가 되고, 콜레스테롤은 당과 엉겨 붙어 더 위험한 콜레스테롤로 변화시켜 살이 쉽게 찌는 몸을 만들기 때문이다.

※ 특히 나쁜(LDL) 콜레스테롤 사이즈를 잘게 쪼개 혈관에 더 치명적인 악질의 콜레스테롤로 바뀌게 됨

탄수화물 커팅, 두부 마요네즈

재료 – 두부 150g(반 모), 식초(반 큰술), 소금(반 티스푼), 올리브오일(25ml)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먼저 두부 특유의 비린내를 잡기 위해 두부를 끓는 물에 데치거나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데워 준비한다. 그다음 두부 150g(반 모)과 식초(반 큰술), 소금(반 티스푼)을 믹서에 넣어 갈아준다. 

올리브오일은 한꺼번에 넣지 않고, 두세 번 나누어 넣어 믹서에 갈아주면 되고, 기호에 따라 완성된 두부 마요네즈에 견과류를 함께 넣어 먹는 것을 추천한다.

두부 마요네즈 활용법

1) 채소 찍어 먹기

채널A ‘나는 몸신이다’

파프리카나 당근, 오이 등의 생채소를 먹기 좋게 손질한 뒤, 만들어둔 두부 마요네즈를 찍어 먹으면 맛도 좋고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이다.

2) 다이어트 요리 만들기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두부 마요네즈를 짤주머니에 담아 얇게 썬 토마토 위에 짠 뒤, 그 위에 고구마를 올려주면 초간단 다이어트 요리가 완성된다. 

섭취 시 주의사항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콩, 두부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섭취 시 주의해야 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