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월 28, 2023
Home건강매일 손으로 '이곳' 눌러줬더니 10개월 만에 15kg 감량하고 장까지 건강해졌어요.

매일 손으로 ‘이곳’ 눌러줬더니 10개월 만에 15kg 감량하고 장까지 건강해졌어요.

MBN ‘천기누설’에 이주현 씨가 출연하여 매일 이 곳을 누르며 관리했더니 10개월 만에 15kg 감량은 물론 장까지 건강해진 사연을 공개했습니다.

이주현 씨는 과거 팔, 다리보다도 심각했던 게 바로 뱃살이라고 하는데요. 예전 사진을 볼 때마다 지금과는 전혀 다른 모습에 아직도 어떻게 몸이 이랬지? 하며 놀란다고 합니다.

MBN ‘천기누설’

과거 허리둘레는 32인치(약 81cm)로 복부비만 위험 수준이였다고 합니다.

뱃살을 줄이기 위해 운동도 열심히 하고 식단도 열심히 했는데 특히 도움이 된게 이주현 씨의 ‘두 손’이라고 합니다.

뱃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 이주현 씨 만의 손 건강법은 무엇일까요?

MBN ‘천기누설’

과거 이주현 씨의 뱃살이 급속도로 폭발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주현 씨는 영업직인 특성상 밤 10시나 11시에 퇴근을 했다고 하는데요. 그때 집에 들어가면 귀찮으니까 인스턴트나 배달 음식을 많이 먹었다고 합니다.

뱃살이 찌니까 배가 차가워지는 것 같았으며 앉아 있을 때도 배가 많이 접혔다고 해요.

또 무거운 느낌이 들다보니 불편했고 그리고 배에 가스가 많이 차는 것도 너무 불편했다고 합니다.

MBN ‘천기누설’

불편한건 둘 째 치고 가장 걱정 됐던 게 바로 건강 쪽이였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내장지방이 높게 나오다 보니까 고지혈증이나 성인병 이런쪽으로도 걱정이 많이 됐었다고 하는데요.

실제 뱃살 증가로 생긴 내장 지방은 혈액으로 쉽게 흘러들어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심혈관 질환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뱃살과 함께 내장지방이 쌓이면 성인병의 위험에까지 노출됐었던 이주현 씨.

이주현 씨가 뱃살을 빼기 위해 노력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MBN ‘천기누설’

이주현 씨는 첫 번째로 채소와 통곡물 위주의 식단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은 물론, 하루 30분 운동도 병행하면서 뱃살 감량을 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이주현 씨가 꼭 지켜 왔다는 규칙이 있다고 하는데요.

뭘 먹었는지 무엇을 먹을건지 화장실은 제때 가고 있는지 몸 상태를 체크해 가면서 뱃살 감량을 위해 일명 ‘장 다이어리’를 기록해왔다고 합니다.

그런데, 다이어리를 자세히 보면 유독 눈에 띄는 手(손 수) 표시가 있는데요. 이 표시의 의미는?

MBN ‘천기누설’

이렇게 장 다이어리에 한자로 手(손 수)자가 적혀 있는 날에는 이주현 씨가 위에서 언급한 이주현 씨 만의 손 건강법을 실천한 날 이라고 합니다.

이주현 씨는 뱃살이랑 장 건강에 관심이 많아서 검색을 해보니 림프 순환이 되게 중요한걸 알게되었다고 합니다.

림프가 예민한 부위라고 알려져 있어서 도구나 이런 것들을 사용하는 것보다 직접 손으로 자극을 주는 게 더 좋은 것 같았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손으로 자극을 해 보니까 순환이 더 잘되는 것 같고 몸도 더 가벼워지는 느낌이 들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그녀가 매일 손으로 누른 부위는 어디일까요?

배꼽 누르기

MBN ‘천기누설’

이주현 씨만의 비법은 바로 ‘배꼽 누르기’ 였습니다!

이주현 씨는 가벼운 스트레칭 후 매트에 누워서 손으로 배꼽을 누른다고 하는데요.

배 여기저기를 눌러 봤는데 소화도 잘되고 혈액 순환도 잘되는 부위 또 뱃살 감량에도 도움이 되는 부위가 바로 배꼽이였다고 합니다.

배꼽에 림프가 많이 모여 있다고 들어서 배꼽을 꾸준히 자극해주니까 뱃살 감량에 도움이 된 것 같다고 합니다.

MBN ‘천기누설’

가정의학과 전문의에 따르면 이주현 씨 만의 비법 배꼽 누르기가 실제로 뱃살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겨드랑이만큼이나 많은 림프가 모여 있는 곳이 바로 배꼽이라고 하는데요.

배꼽 주변엔 림프샘들이 많이 모여 있어 배꼽 주변을 손으로 지그시 눌러주면 노폐물 배출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지방 세포를 줄이고 지방 세포 안에 갇혀 있는 지방산을 제거하거나 혈액에 섞여 있는 지방산들을 밖으로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MBN ‘천기누설’

이주현 씨는 배꼽 누르기로 인해 뱃살 감량 뿐만 아니라 변비 탈출에도 성공했다고 하는데요.

배꼽 누르기가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한의사에 따르면 장은 배꼽을 누를 때 가장 먼저 신호가 닿는 곳으로 손가락으로 꾹 눌러서 자극을 하면 장의 연동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심부 체온 상승효과를 주고 혈액 순환을 도와서 내장지방 분해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손으로 배꼽 주변을 눌러주면 장 내에 면역세포를 활성화 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배꼽 누르기 방법

① 찜질팩을 배 위에 얹고 손을 얹어 10분 정도 찜질해주세요.
② 배를 시계방향으로 10번 정도 쓰다듬어주세요.
③ 숨을 깊게 들이마신 다음, 후~ 내뱉음과 동시에 손으로 배꼽을 눌러주세요.

손을 수직이 아닌 사선 방향으로 약 5cm 꾹 눌러주세요. 숨을 크게 들이마시면서 배를 크게 부풀렸다가 내쉴 때 배꼽을 꾹 눌러주는 게 포인트입니다. 한 번 할 때 30번 정도 해주세요.

이주현 씨의 경우 아침에 일어나서 1번, 잠들기 전 1번 ‘배꼽 누르기’를 하루 2회 실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 : MBN ‘천기누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