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월 21, 2023
Home건강발가락에 '이걸' 붙이고 5분간 걸었더니 몸에 나타난 놀라운 효과

발가락에 ‘이걸’ 붙이고 5분간 걸었더니 몸에 나타난 놀라운 효과

대부분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빼고 싶어하는 부위가 아마 ‘복부’ 일 것 입니다.

유난히 뱃살만 볼록하게 튀어나와 있다거나 운동과 식단 조절을 아무리 열심히 해도 뱃살이 안 빠진다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KBS ‘2TV생생정보’

국가대표 체형 전문가가 KBS ‘2TV생생정보’에 출연하여 단번에 뱃살을 쏙 빼는 초간단 다이어트 비법을 소개했습니다.

집에 굴러다니는 ‘반창고’ 만 있으면 누구나 집에서 손쉽게 뱃살을 뺄 수 있다고 하니 올 여름 다이어트는 반창고 다이어트를 해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반창고 다이어트

KBS ‘2TV생생정보’

① 두 번째 발가락을 첫 번째 발가락 위에 올려 반창고로 감아주세요.
② 위와 같은 방법으로 네 번째 발가락을 다섯 번째 발가락 위에 올려 반창고로 감아주세요.
③ 반대쪽 발도 위와 같이 반창고를 붙여주세요.
④ 마지막으로 제자리에서 5분간 파워워킹을 해주세요.

실제로 한 참가자가 직접 ①~③ 방법으로 반창고 다이어트를 그대로 따라 해봤다고 하는데요.

반창고를 감지 않고 할 때는 우리가 평범하게 걷는 거잖아요? 근데 반창고를 감고 걸으니까 발가락 세 개에만 힘이 주어져서 좀 더 강한 힘이 들어가는 것 같다고 합니다.

KBS ‘2TV생생정보’

과연 발가락에 반창고만 붙이고 5분간 파워워킹만 했을뿐인데, 허리둘레가 줄어들었을까요?

반창고 다이어트 전에는 분명히 100cm였는데, 반창고 다이어트 후 95.6cm가 되었다고 합니다. 허리둘레가 무려 전보다 4.5cm나 줄어든 것 인데요.

참가자분도 전/후 차이를 보고 반창고 다이어트의 효과가 정말 좋다며 극찬했습니다.

그렇다면 발가락에 반창고만 붙였을 뿐인데 어떻게 허리둘레가 줄어든 것 일까요?

KBS ‘2TV생생정보’

서승우 정형외과 전문의에 의하면 “발가락을 테이핑하면 세 발가락으로 걷는 셈이 되어 몸통의 중심과 균형을 잡기 위해 배를 둘러싼 근육과 허리 근육이 발달되면서 허리둘레가 줄어드는 것처럼 보이는 효과가 있을 수 있다” 고 합니다.

즉, 발가락을 테이핑하면 몸의 균형을 잡기 위해 다리, 허리, 배 근육에 힘이 더 들어가 허리둘레가 줄어든다는 것 입니다.

일시적인 현상이지만 지속해서 하게 되면 허리둘레가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발가락이나 발바닥에 통증이 있거나 무지외반증이 있는 경우에는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니 주의를 필요로 한다고 합니다.

보너스 꿀팁

KBS ‘2TV생생정보’

발가락에 반창고를 붙이고 파워워킹 뿐만 아니라 보너스 꿀팁으로 배꼽 아래 반창고를 붙이면 비만을 예방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① 바로 배꼽에서 손가락 3~4마디 아래 지점에 세로로 반창고를 붙여주세요.

(반창고를 아래에서 위로 당겨 붙여주세요)

단순히 반창고를 배꼽 아래에 붙이는 방법으로 반창고만 있다면 누구나 또 언제든지 가능한데요. 

어떻게 반창고를 붙이는 것만으로도 비만을 예방할 수 있을까요?

KBS ‘2TV생생정보’

한의학에서 주로 뜸이나 침을 놓는 것을 ‘경혈’이라고 한다고 하는데요.

그 자리에 반창고를 붙여 경혈을 자주 자극하면 살이 쉽게 찌지 않는 체질로 바뀌게 될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줘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또 몸의 혈액순환이 활발해지며 혈색이 밝아지고 미용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운동과 식이요법을 함께 병행하면 다이어트에 효과가 더욱 좋다고 하니, 다이어트가 시급하신 분들은 오늘부터 라도 당장 시도해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출처 : KBS ‘2TV생생정보’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