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3월 28, 2024
Home건강인터넷으로 주문한 '이것' 때문.. 한 중학생이 하루아침에 죽게 된 충격적인 사망 이유..

인터넷으로 주문한 ‘이것’ 때문.. 한 중학생이 하루아침에 죽게 된 충격적인 사망 이유..

소중한 사람이 생일일 때 또 결혼을 할 때 그리고 프로포즈를 준비할 때 등등 각종 파티나 이벤트에 반드시 필요한 것이 있다면 바로 풍선입니다.

요즘에는 예쁜 디자인의 풍선들이 많이 나오는 만큼 풍선 하나만 있어도 근사한 분위기를 낼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6e6ed9fdeeafc998e39edc03d235eac5.jpg입니다

특히 풍선 중에서도 공기보다 7배 가벼워서 둥둥 떠다니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헬륨풍선을 많이들 구매하실 것 같습니다.

이 때 헬륨가스를 마시면 목소리가 잠시 우스꽝스럽게 변하는 까닭에 장난스럽게 흡입하고 노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이렇게 재미로 또 호기심으로 헬륨가스를 들이마셨다가 사망한 사례가 결코 적지 않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1000_01.jpg입니다

헬륨가스를 마시고 음성을 변조한 듯한 목소리를 내는 장면을 TV나 유튜브 등에서 한 번쯤은 보셨을 것 입니다.

하지만 지난 4월 한 중학생이 방에서 인터넷에서 주문한 헬륨가스를 들이마셨다가 질식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또 헬륨가스가 들어간 애드벌룬에 들어갔다가 2명이 숨졌으며, 일본과 미국에서도 헬륨가스가 든 풍선으로 장난을 치다가 의식을 잃거나 사망한 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10625680406.9-1.jpg입니다

헬륨가스는 청소년도 인터넷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을 정도로 관리규정이 없어서 한 번도 위험하다고 생각해본 적 없는데요.

하지만 이런 헬륨가스가 많은 사람의 목숨을 앗아갈 정도로, 사망의 원인이 될 정도로 위험한 물질인 걸까요?

전문가에 따르면 헬륨가스는 굉장히 위험하다고 합니다. 헬륨가스라는 자체가 사람에게 독성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헬륨가스는 흡입애도 우리 몸으로 잘 흡수되지도 않을뿐더러 흡수되더라도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1649459107690-1024x576.jpg입니다

그런데 너무 많이 흡입해서 우리 폐가 헬륨가스로 가득 차게되면, 우리 몸이 진짜 필요로 하는 산소 공급이 차단된다고 합니다.

결국 숨을 쉬지 못하게 되면서 질식사하는 결과가 얻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사실을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헬륨가스 과다 흡입의 위험성을 홈페이지상에 고지하고 판매해야 하지만, 헬륨가스의 위험성을 고지한 온라인 판매처는 많지 않았다고 합니다.

최근 약 10년간 헬륨가스 안전사고는 총 7건으로 발생빈도가 높지는 않지만, 이 중 6건이 어린이 사고였으며 가정에서 발생한 만큼 보호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헬륨가스를 이미 흡입한 경우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202204092214102090_t-1024x576.jpg입니다

헬륨가스를 이미 흡입한 경우에 가슴 통증이라던지 호흡곤란 등의 이상 증상이 발생했을 경우 즉시 헬륨가스 흡입을 중단하고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공기를 들이마셔야 합니다.

증상이 계속되면 반드시 빠른 시간안에 의료기관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헬륨가스 흡입 후 의식이 없다면 즉시 119에 신고하고 환기가 잘 되는 곳에 눕혀야 하며 숨을 쉬지 않는다면 심폐소생술을 시행해야 합니다.

앞으로는 헬륨가스 과다 흡입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절대 장난으로 흡입하시면 안되겠습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