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3월 28, 2024
Home건강"싸다고 무시하냐!?" 값도 싼 게 지독한 암세포마저 긁어내버려 보약이라 칭송 받는 식재료

“싸다고 무시하냐!?” 값도 싼 게 지독한 암세포마저 긁어내버려 보약이라 칭송 받는 식재료

우리 주변에 많은 사람들은 ‘암’을 예방하고자 노력하며, 한편 암과 힘겨운 사투를 벌이는 분들도 있습니다.

정상세포에서 돌연변이 세포로 변하면서 발생하는 ‘암’은 무수히 많은 질병 중에서도 가장 무서운 질병입니다.

현대의학기술이 아무리 발전했더라도 아직까지 ‘암’을 완전히 치료할 수 있는 치료법이 없으니 말이죠.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평소 건강을 관리하고 지키며 암으로부터 적극적으로 벗어날 대책을 세워야 합니다. 오늘은 단돈 500원 밖에 안하지만, 최고의 항암식품으로 알려진 채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단돈 500원, 최고의 항암채소는?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바로 ‘가지’입니다. 마트에서 손쉽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가지는 특유의 식감으로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채소입니다.

맛도 좋고, 가격도 저렴한데 효능 역시 엄청나 자주 먹을수록 건강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돌연변이세포 파괴

체내에서 발생한 ‘돌연변이’ 세포는 암으로 발전할 수 있는 원인이 됩니다. 생활 속에서 탄 음식 섭취와 미세먼지 흡입, 스트레스 등의 원인으로 언제든 돌연변이 세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지가 1등 항암 식품으로 불리게 된 이유는 바로 ‘파이토케미컬’ 때문입니다. 가지가 보라색을 띄는 이유도 바로 이 성분 때문인데, 이것은 항암효과에 매우 특별한 기능으로 작용합니다.

파이토케미컬은 체내 돌연변이 세포에 달라붙어 성장을 차단하고 스스로 사멸하게끔 유도하는데 항암효과에 좋다고 알려진 브로콜리와 시금치보다 무려 2배 이상 높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혈액정화

가지에 다량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혈관 내에 낀 노폐물을 깨끗이 녹여 제거해줍니다.

덕분에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 혈액이 맑아지고 혈관이 강화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맥경화와 심장병, 뇌졸중 등의 혈관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라면 꼭 가지를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3) 염증개선

염증에 특효약으로 알려진 가지는 체내·외 발생한 염증을 억제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유선염 환자들에게 가지가루를 바세린과 함께 개어 바르고 치료경과를 지켜봤는데 4명의 환자 모두 가지가루를 바르고 나서 깨끗이 완치했다고 결과를 보고하기도 했습니다.

4) 시력개선

가지에 풍부하게 함유된 ‘로돕신’ 성분은 시력을 개선하고 눈의 피로를 완화시켜줍니다.

평소 눈에 피로감을 느끼고, 따갑거나 떨림 증상을 느낀다면 가지를 꾸준히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5) 피부 건강개선

피부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안토시아닌’ 성분은 가지의 주성분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성분은 세포를 젊고 건강하게 만들어 나이가 들어도 젊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가지를 얇게 썰어 피부에 붙여 팩을 하거나 꾸준히 섭취하여 ‘안티에이징’ 효과를 얻기 바랍니다.

6) 피로 회복

비타민C가 풍부해, 체내 세포들의 스트레스를 없애주고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풍부한 영양성분들이 들어있어, 만성 피로를 없애는데 탁월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지의 부작용 및 주의사항

한의학에서는 가지는 ‘찬 음식’으로 분류되고 있으며, 몸이 찬 사람에게는 추천하지 않는 음식입니다. 또, 목이 약한 사람들이 가지를 많이 먹으면 목소리가 갈라지고 기침을 자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본 장수마을에서는 ‘보라색 고구마’와 ‘가지’를 즐겨먹어, 젊음을 오랫동안 유지한다고 합니다. 가지는 일반마트에서 평균 5~600원 내외로 저렴하고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뜨거운 불에 달궈 조리해도 영양분 80%가 보존되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에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