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18, 2024
Home건강"나이를 거꾸로 먹는듯한 기분.." 달라붙은 혈전 없애고 독소 배출시켜 혈관 나이 20대로...

“나이를 거꾸로 먹는듯한 기분..” 달라붙은 혈전 없애고 독소 배출시켜 혈관 나이 20대로 되돌려주는 식품

혈관은 혈액을 온 몸으로 순환시키는 통로다. 즉, 혈액은 심장으로부터 나와 우리 몸을 순환하는데, 이 혈관이 이동하는 통로가 바로 혈관이다.

그런데 너무 당연해서 느끼지 못하는 혈관은 우리의 나쁜 습관들과 식습관들로 인해 조금씩 좁아지고 막히게 되는데, 이렇게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고 혈전이 쌓이게 되면 혈액이 가야할 곳에 전달되지 못해 각종 질병을 유발하게 된다.

특히, 혈관의 막힘을 치료하지 않아 방치하게 되면 심장이나 뇌에 피가 전달되지 못하게 되고, 심장마비나 뇌졸중 등 사망에 이르는 큰 병을 유발할 수 있어 혈관건강을 지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렇다면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간단하고 맛있는 음식,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매일 매일 꾸준히 섭취해 혈관건강을 지키도록 해보자.

고소한 맛과 음식의 풍미를 살려주는 깨. 맛 뿐만 아니라 음식을 더욱 맛있어 보이게 하는 효과도 있어 나물이나 조림 등 음식의 마무리 과정에서 자주 등장하는 식재료이다.

이런 깨는 고소한 맛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유익한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건강한식품이다.

깨에는 세사미놀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항산화작용이 강해 체내에 과산화지질이 증가하는 것을 억제해 주며, 세포의 노화방지 및 암예방에 효과적이다.

이 뿐만이 아니다. 농촌진흥청 연구결과에 따르면 깨에는 메티오닌과 트립토판 등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뇌의 기능을 원활하게 하고 노인성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깨는 동맥경화의 원인인 나쁜 콜레스테롤의 증가를 막고 혈관에 있는 콜레스테롤의 생성을억제해 뇌혈관 장애를 예방하는데도 좋아 혈관에 좋은 음식이다.

 귤차

귤은 한방에서 약이 되는 차로 알려져 있다. 비타민 C가 풍부하고 피로를 풀어주며 피부미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감기를 예방해 주는 과일이기 때문이다.

귤의 신맛을 내는 구연산은 물질대사를 촉진해 피를 맑게 해주며, 귤 속에 함유된 헤스페리딘 이라는 비타민 P 성분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 동맥경화와 고혈압 예방에 효과가 있다.

그 외에도 귤의 비타민 C가 물질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며 감기예방,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도 한다.

이런 귤은 그냥 먹거나 차로 만들어 먹으면 좋은데, 건강에 좋은 귤차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맛도 좋다. 귤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귤을 깨끗하게 닦은 뒤 껍질과 알맹이를 잘게 썰어 준다. 그리고 설탕과 물을 졸여 만든 설탕시럽을 부어 귤청을 만든 후 뜨거운 물에 적당량 타서 먹으면 맛있고 건강한 귤차가 완성된다.

마늘

마늘에는 매운 맛을 내는 알리신 성분을 비롯해 비타민 C, 비타민 B, 칼륨,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가 있는 만점 식품이다.

특히 마늘은 혈액 속의 지방 함유량을 낮춰주고, 혈소판의 엉김을 감소시켜 주며, 혈액을 맑게 해 심장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마늘 추출물을 치료약으로 장기 복용하면 혈관을 퇴화시키는 호모시스틴의 농도를 낮출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된 바 있다. 즉, 호모시스틴은 혈관의 생성과 연결에 필요한 단백질 형성을 억제하고 혈관을 퇴화시켜 심장질환을 유발하는데 마늘을 먹게 되면 이러한 성분을 억제해 혈관건강을 지킬 수 있다.

하지만 마늘은 매운 맛과 강한 향으로 인해 먹기가 어렵다고 느낄 수 있어 많이 섭취하는 것이 어렵다. 그렇다면 마늘을 가열해서 먹어보자. 마늘은 열을 가하면 쓴 맛과 매운 냄새가 사라지기 때문에 굽거나 다른 반찬과 함게 볶아 먹으면 맛있고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다.

주의할 점은 만약 피가 응고되지 않는 사람이거나, 수술을 앞둔 사람이라면 마늘 복용에 주의가 필요하다. 마늘로 인해 피가 응고되지 않아 내출혈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