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닥터 지바고’에 한 50대 주부가 출연하여 64kg→47kg 근손실 없이 -17kg 감량한 자신의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했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아랫배가 울퉁불퉁 나오더니 윗배까지 빵빵하게 마치 임신 8~9개월 된 것 처럼 복부비만이 심해져 갔다고 해요.
체중만 보면 많이 찐 게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중년이 되면서 근육이 빠져 탄력을 잃고 복부는 점점 부푸는 거미형 몸매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17kg을 감량하고 감탄을 부르는 복근으로 건강은 물론 젊음, 미소, 자신감까지 되찾았다고 하는데 과연 그녀의 비결은 무엇일까요?
간식 보따리
그녀는 하루를 활력있게 시작하는 오전 운동을 마친 후 다양한 과일과 빵이 담긴 ‘간식 보따리’를 먹는다고 합니다.
초록빛의 빵의 정체는 직접 만든 단호박 파운드라고 하는데 단호박, 아몬드 가루, 달걀 이렇게 3가지를 섞어 전자레인지 7분이면 뚝딱 완성된다고 합니다.
5분 다이어트 운동법
그녀는 스마트폰이나 TV를 보면서 또는 그냥 누워서 휴식을 취할 때도 틈틈이 운동한다고 하는데요.
편한 자세로 힘들지 않고도 얼마든지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생활 습관을 들이면 금상첨화!
위 4가지 동작이 한 차례 사이클이고, 15번씩 3번 반복하면 된다고 해요.
① 좌우 비틀기 자세 – 무릎을 모아서 양옆으로 왔다 갔다 15회
=> 무릎 사이가 벌어지지 않는 것이 체크 포인트
엉덩이, 허벅지, 옆구리까지 함께 자극!
② 양다리 벌리기 – 발끝을 붙인 후, 무릎을 벌렸다 모으는 동작
림프관과 혈관이 자극되면서 림프 순환이 원활해지고 혈액 순환이 이뤄지기 때문에 노폐물, 독소 배출 그리고 부종 예방에도 좋은 동작
두부 김밥
그녀가 추천하는 식단은 바로 김밥이였는데요.
김밥은 대표적인 탄수화물 음식으로 다이어트에는 적합하지 않은 음식인데요.
탄수화물 ‘밥’이 들어간 일반 김밥이 아닌 두부가 들어간 저탄수화물, 고단백 두부 김밥이였습니다.
① 두부를 곱게 으깬 뒤, 소금 간을 합니다
② 수분이 모두 날아갈 때까지 볶아주세요
③ 치즈를 첨가하면 맛도 좋고 접착력이 좋아져 김밥 말기에 더욱더 수월해요
④ 김에 밥 대신 두부를 깔고 속 재료를 넣어 말아주면 됩니다
콩은 GI지수(당지수)가 낮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식품
두부 김밥뿐만 아니라 다시마 김밥, 연어 김밥 등 메인 재료만 바꿔주면 그때 그때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장점까지!
출처 : 채널A ‘닥터 지바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