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Home건강"거의 2cm 붙었어요" 치마 입기 창피할 정도로 심한 오다리였는데 2주 따라하고 무릎...

“거의 2cm 붙었어요” 치마 입기 창피할 정도로 심한 오다리였는데 2주 따라하고 무릎 사이 좁아진 교정 운동법

일자로 곧게 뻗은 다리 라인은 누구나 선망하는 요소이지만, 나이가 들면서 다리 모양이 점점 오다리로 변형되는 경우가 많죠?

똑바로 섰을 때 양쪽 무릎 사이가 맞닿지 않고 벌어져 보여 미적 측면에서 고민거리로 작용할뿐 아니라 제때 바로 잡지 않으면 무릎 관절염, 허리 디스크 등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 유튜브 ‘피지컬갤러리’

유튜브 ‘피지컬갤러리’ 채널에 아침 1분 휜다리 교정 운동법 [O다리 교정 운동] 쉽고 간단하며, 3가지 메커니즘을 활용한 초간단 교정 운동법이 소개됐습니다.

오다리의 경우 특히 뼈 자체가 휘어있거나 선천적인 기형이 있는 경우에 사실상 운동으로 완벽하게 교정하기는 어려운 체형이지만, 아래 운동을 해주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 운동에는 정말 다양한 원리들이 숨어있기 때문!

오다리 교정 운동

ⓒ 유튜브 ‘피지컬갤러리’

① 양발을 앞뒤로 놓은 상태인 런지 자세를 취해준다.
② 이때 뒷발의 발목을 바깥으로 돌려준 상태로 양 무릎을 구부려 살짝 앉아준다.
③ 그대로 앞발의 무릎을 바깥으로 벌려주며 다리를 자극한다

※ 휜다리가 심한경우※
발을 많이 돌린 상태에서 운동을 진행하면 골반이 틀어지기 쉬우니 조금씩 늘려나가야함
ⓒ 유튜브 ‘피지컬갤러리’

주의사항은 운동을 진행 할 때 발바닥이 뜨면 안된다고 합니다.

또한 허벅지 뒤쪽에 힘이 들어온다는 느낌보다는 엉덩이에 힘이 들어온다고 생각하면서 운동을 실시 해주면 훨씬 더 좋다고 해요.

그리고 골반이 돌아가서는 안되며, 골반은 꼭 정면을 바라봐야 한다고 해요.

20번씩 3세트 반복!
ⓒ 유튜브 ‘피지컬갤러리’

오다리는 평발에 의해서도 올 수 있고, 엉덩이 근육이 약해서 올 수도 있고 또 고관절 근육의 불균형에 의해서 올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위 소개한 오다리 교정 운동을 해주면 이 세가지의 경우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피지컬갤러리' 유튜버가 소개한 교정 운동을 통하여 건강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몸매 라인까지도 교정해보시길 바래요!

출처 : 유튜브 ‘피지컬갤러리’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