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2월 8, 2022
Home건강"거짓말처럼 쫙 펴진다고.." 집에 있는 의자 하나로 거북목 10분만에 탈출하는 방법

“거짓말처럼 쫙 펴진다고..” 집에 있는 의자 하나로 거북목 10분만에 탈출하는 방법

세상에는 여러가지 직업이 있지만, 그 중에서 일반적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바로 전형적인 회사원일 것 입니다.

회사원들의 업무형태를 보면 대부분 컴퓨터를 통해 진행하는데, 이러한 생활은 하루 이틀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하루 최소 8시간 이상 장시간 동안 진행해야 합니다.

ⓒ ‘자세요정 JSYJ’

업무의 성과를 위해서 집중하다 보면 5분도 안되서 거북이처럼 모니터에 머리가 빨려 들어가는 듯한 자세가 되며 등 또한 둥글게 변하곤 하는데요.

하루하루 다르게 목과 어깨 등 근육 통증 때문에 고통스럽다고 하신다면, 오늘부터 하루 딱 10분 정도만 투자해보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자세요정 JSYJ’ 채널에 거북목을 넣어주고 굽은 등을 일자로 쫙 펴줘 온몸이 개운해지는 스트레칭법이 공개됐습니다.

첫번째 동작

ⓒ ‘자세요정 JSYJ’

우선 첫 번째 동작은 의자를 벽에 붙여 고정한 채로 시작해야 합니다. 의자 앞에 무릎을 세우고 앉아 손깍지를 낀 채로 목뒤를 가볍게 감싸주세요.

이어 시선과 함께 가슴을 천장으로 열어주면 굽어진 등이 시원하게 열리는 것이 느껴지실거에요.

이때 팔꿈치는 살짝 모으고 아랫배에 힘을 준 채로 허리는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해주시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두번째 동작

ⓒ ‘자세요정 JSYJ’

두 번째 동작은 의자를 마주 보고 무릎을 꿇고 앉은 다음 손깍지를 낀 채로 팔꿈치를 의자 위에 올려주셔야 합니다.

그 다음 두 다리는 골반 너비로 맞춘 뒤 체중을 뒤쪽으로 이동하면서 팔꿈치를 구부려 주먹을 머리 뒤쪽으로 천천히 이동시켜 주세요.

위 동작을 하면 겨드랑이와 가슴 앞쪽이 시원하게 펴지게 되는데, 이후 숨을 마셨다가 내쉬면서 천천히 체중 앞쪽으로 이동, 팔도 제자리로 돌려놓으시면 됩니다.

세번째 동작

ⓒ ‘자세요정 JSYJ’

세 번째 동작은 의자 가운데 부분에 엉덩이를 둔 다음 두 다리는 골반 너비보다 넓게 두세요.

이어 손깍지를 낀 다음 팔꿈치를 책상에 올려두고 엉덩이를 살짝 밖으로 밀어 사선 모양을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팔로는 책상을 밀고 쇄골, 가슴을 천장 쪽으로 들어주세요.

위 동작을 하면 등 부위에 자극이 오는데, 숨을 마셨다가 내쉬면서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모든 동작은 4번씩 반복!
ⓒ ‘자세요정 JSYJ’

‘자세요정 JSYJ’ 유튜버는 11년차 물리치료사, 필라테스강사로 하루 10분씩, 딱 8주만 위 운동을 따라해도 몇천만 원을 아낄 수 있다고 하네요.

매일 구부저린 자세로 공부하고 일하는 현대인이라면, 꼭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 유튜브 ‘자세요정 JSYJ’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