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2월 10, 2022
Home건강"왜 안 먹는지 모르겠어요.." 맛도 뛰어난데 7개월 만에 살도 20kg 빠지고 '고혈압...

“왜 안 먹는지 모르겠어요..” 맛도 뛰어난데 7개월 만에 살도 20kg 빠지고 ‘고혈압 당뇨’ 고쳐준 식단!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한때 환자였던 의사들이 건강을 회복하게 된 건강 관리법을 주제로 이야기 나눴는데요.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가장 궁금한 것은 나를 치료 해주는 의사는 무얼 먹고 어떤 운동을 하는지 가장 궁금할텐데, 과거 한때 환자였던 의사들이 건강을 되찾게 된 건강관리법을 무엇일까요?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임상진 안과 전문의가 출연하여 과거 잘못된 식습관으로 90kg까지 살이 쪄 당뇨병과 고혈압 진단을 받았다고 고백했습니다.

당시 약 없이는 건강을 유지하지 힘들 정도로 보험 회사로부터 보험 가입도 거부당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7개월 만에 -20kg 감량에 성공하며 당뇨병과 고혈압 약을 끊고 건강을 회복했다고 합니다.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임상진 안과 전문의는 어떻게 하면 맛있게 먹으며 살을 뺄 것인가! 많은 고민과 연구를 했다고 하는데요.

바로 ‘삼식이 다이어트’라고 즉, 삼시 세끼를 다 먹고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임상진 안과 전문의가 공개한 식단의 비밀은 바로 한식, 양식, 일식!

다이어트와 대사 질환 극복에 금기 식품으로 여겨지는 음식들을 먹고 다이어트와 질병 극복에 성공한 비법은 무엇일까요?

한식 (미역국)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삼식이 다이어트 식단 첫 메뉴는 바로 생선구이와 미역국을 곁들인 나물 위주의 건강한 채소 식단이였는데요.

임상진 안과 전문의는 밥 대신 다양한 나물로 대체하여 섭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양식 (해산물 오일 파스타)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삼식이 다이어트 식단 두 번째 메뉴는 바로 해산물 오일 파스타였는데요.

임상진 안과 전문의는 일반 파스타 면이 아닌, 통밀로 된 파스타면을 활용했습니다.

통밀은 열량이 낮고 체내 당 흡수 속도를 늦춰 혈당 상승을 막아 다이어트에 도움

다이어트 기간에 곡물을 굳이 먹어야 할 때면 통곡물을 섭취했다고 합니다.

일식 (초밥)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삼식이 다이어트 식단 세 번째 메뉴는 바로 초밥이였는데요.

포인트는 밥을 대신할 건강한 탄수화물인 콜리플라워를 사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콜리플라워에 함유된 섬유질과 식이섬유는 혈당 수치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

Tip. 팬에 콜리플라워를 살짝 볶아 수분을 날려주면 밥과 비슷한 식감을 낼 수 있다고 해요.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