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Home건강"더 찌기 전에 먹어요.." 씹으면 씹을수록 '고급진 치즈맛' 나는데 체지방도 덩달아 빠지는...

“더 찌기 전에 먹어요..” 씹으면 씹을수록 ‘고급진 치즈맛’ 나는데 체지방도 덩달아 빠지는 두부 레시피

다이어트 하면 떠오르는 음식이 무엇인가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두부’를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듯 합니다.

두부는 고단백질, 저칼로리로 이미 다이어트 음식으로 유명한 음식이죠? 뿐만 아니라 저렴하면서도 기대효과가 크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최적화된 식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 유튜브 ‘집나간아들 Runaway Son’

유튜브 ‘집나간아들 Runaway Son’ 채널에 ‘두부는 이렇게 드세요, 운동을 하지 않고 매일 먹어도 5kg이 빠질 것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개재됐습니다.

치즈를 넣지 않아도 치즈맛이 나는 요리로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아래의 레시피를 꼭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운동 없이 매일 먹기만 해도 무려 -5kg이나 감량할 수 있다고 하니깐요!

ⓒ 유튜브 ‘집나간아들 Runaway Son’

오늘의 첫 번째 주인공인 두부는 칼로리가 적고 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주는 제품인데요.

두부와 딱 한가지 재료만 더 있다면 초간단 다이어트 요리를 만들 수 있다고 해요.

준비한 두부의 첨가물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먼저 두브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세요. (두부가 연하다면 깨끗한 물에 담가줍니다)

ⓒ 유튜브 ‘집나간아들 Runaway Son’

오늘의 두 번째 주인공은 바로 캐슈넛인데요.

견과류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은 섭취량만 지킨다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먼저 두부와 비슷한 양으로 캐슈넛을 담아주세요. (무게 x 부피 o)

준비한 캐슈넛은 물을 부어 적당히 불려주세요. 캐슈넛의 양이 많아야 맛이 잘 나기 때문에 꼭 두부의 크기만큼 불려주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 유튜브 ‘집나간아들 Runaway Son’

캐슈넛을 불리는 동안 두부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믹서기에 두부를 넣어주세요.

그 다음 불려둔 캐슈넛도 듬뿍 넣어주세요. 그 다음 덩어리 지지 않도록 믹서기에 곱게 갈아주세요.

이때 소금을 살짝 넣어주시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유튜브 ‘집나간아들 Runaway Son’

완성된 요리는 적당한 반찬통이나 유리그릇에 담아주세요. (유통기한은 두부의 유통기한 만큼)

이렇게 만든 두부요리는 배고플 때 1~2스푼씩 드시면 포만감을 채울 수 있고, 땅콩버터 대용으로 각종 빵에 발라드시면 땅콩버터와 비슷한 식감 ok

남은 캐슈넛은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고소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크기에 따라 약 2분~4분 조리!

출처 : 유튜브 ‘집나간아들 Runaway Son’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