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18, 2024
Home건강"끊겼던 수명세포가 연장됩니다" 20대부터 챙겨 먹으면 최소 10년 이상 생명이 연장된다는 영양제...

“끊겼던 수명세포가 연장됩니다” 20대부터 챙겨 먹으면 최소 10년 이상 생명이 연장된다는 영양제 5

어릴 땐 밥이 보약이라며 영양제를 챙겨 먹지 않아도 컨디션이 좋고 건강했지만 나이를 먹을수록 몸이 예전같지 않음을 느끼게 됩니다.

아침에 일어나가 힘들고 전날 조금 무리를 했다 싶으면 며칠 동안 고생하기도 합니다.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기 전 지금부터 건강을 챙기고 관리하는 것이 훨씬 현명하고 효과적입니다.

식사만으로는 필요한 영양소의 하루 권장량을 보충할 수 없기 때문에 영양제를 통해 보충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우리의 생명을 연장해주는 꼭 챙겨 먹어야할 5가지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소 10년 이상 생명이 연장된다는 영양제 5가지

1) 콜라겐

콜라겐은 체내에서 생성되는 단백질로 피부 보습과 노화방지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돼지 껍데기와 같은 육류 껍질로 보충할 수 있지만 식품만으로는 한계가 있는데요.

콜라겐은 25세를 기준으로 매년 1%씩 감소하다 40세 이후에는 더욱 빠른 속도로 감소하게 되며 피부 노화를 촉진합니다.

국내 연구에 따르면 콜라겐을 섭취하면 6주차부터 피부 보습효과를 얻을 수 있고, 12주차부터는 주름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2) 유산균

많은 분들이 가장 많이 챙기는 영양제 중 하나가 바로 유산균 입니다. 유산균은 단순히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는것이 아닌 장내 환경을 개선해 장 건강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증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장내 환경이 개선되면 비만, 제2형 당뇨병, 대사증후군, 심장병, 대장암, 우울증 등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비타민D

한국인에게 부족한 영양소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이 바로 비타민D입니다. 햇빛을 쐬면 비타민D를 보충할 수 있지만 햇빛을 보는 시간이 길지 않은 사람들의 경우 하루 권장량에 턱없이 부족할 수 밖에 없습니다.

비타민D는 면역력을 향상해주고, 우울증을 개선하며, 칼슘 대사를 조절해 뼈 건강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4) 비타민B

과도한 업무나 학업 등 으로 만성 피로를 안고 사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가 비타민B입니다.

비타민B가 체내에서 부족하면 면역력이 저하되며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체내에서 일어나는 에너지 대사나 생리 작용, 신경계나 뇌의 작용까지 어김없이 비타민B가 밀접하게 관여하므로 전반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충분히 섭취하면 면역력을 높이고, 만성피로를 개선하며 체력상승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오메가3

오메가3를 챙기기 위해 고등어, 연어 등 생선이나 영양제를 챙겨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메가3는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가 뛰어난데 혈소판 응집을 막아 심혈관 질환의 원인이 되는 혈전과 죽상경화를 예방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체내 염증과 항상성 조절에 관여해 호르몬의 전구체 역활을 합니다. 꾸준히 오메가3를 복용하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며,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되고 혈액순환과 콜레스테롤 제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라’는 옛말이 있습니다. 평소 건강한 생활 습관과 함께 영양제를 보충해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