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 자세에서 엉덩이를 내렸다가 올리는 반복 동작을 진행하면, 기본 동작에 비해서 운동 강도가 높기 때문에 군살을 제거하는 동시에 탄탄한 몸매를 빠르게 가질 수 있는데요.
스쿼트와 비슷한 힙업 효과도 얻을 수 있으며 전체적인 몸매 라인을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부상을 예방하고 허리 통증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자세 교정 및 운동 능력 항샹 등의 다양한 변화가 나타나는데요.
매일 100개 브릿지 업&다운을 하면 생기는 효과를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바닥에 등을 대고 똑바로 눕고, 무릎은 구부리며 발이 무릎 바로 밑에 같은 선상에 있도록 합니다.
복근과 엉덩이에 힘을 주며, 엉덩이를 천장 방향으로 들어올립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바닥에 낮췄다가 다시 올려주는 업&다운 동작을 반복합니다.
몸상태에 맞게 점차 횟수를 늘려나가며, 하루 100개를 목표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운동 중에는 엉덩이와 복근에는 계속해서 힘을 주며, 엉덩이를 내렸다가 올리는 동작에서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세가 익숙해질 때까지 천천히 반복해주세요.
군살 제거
반복되는 엉덩이의 움직임을 통해서 몸의 군살을 제거하고 탄력을 부여할 수 있는 브릿지 업&다운 운동.
복부를 포함하여 등,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등 신체의 대부분이 운동에 관여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몸매 라인을 아름답게 가꿀 수 있습니다.
무릎에 부담이 가는 스쿼트 동작이 부담스럽다면, 브릿지 운동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근력 강화
브릿지 운동은 대표적인 코어 운동으로써 신체의 핵심 근육뿐만 아니라 몸 전체의 근육을 구축하고, 근력을 향상시키는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초대사량이 증가하고 운동 능력을 끌어 올릴 수 있으며, 신체의 활동 수준도 좋아지게 됩니다.
부상 예방
오래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경험하는 허리 통증은 근력이 부족해서 발생할 수 있는데요.
브릿지 운동을 통해 둔근을 중심으로 골반과 허리 등의 근력을 강화시키면 체중을 분산시키고, 몸을 튼튼하게 지지할 수 있어서 부상을 예방할 수 있으며, 통증이 줄어들게 됩니다.
노폐물 배출
엉덩이의 반복 움직임은 체내 혈액의 펌핑을 일으키며, 몸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며, 더 많은 영양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장의 움직임이 활발해져서 배변 활동에 도움이 되며, 변비를 개선하거나 예방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텐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