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Home건강쌀밥 지을 때 '이것' 넣으면 꼬여버린 혈관이 제자리 찾고 뇌 기능이 되살아납니다.

쌀밥 지을 때 ‘이것’ 넣으면 꼬여버린 혈관이 제자리 찾고 뇌 기능이 되살아납니다.

우리는 밥을 지을 때 건강을 위해 다양한 잡곡을 넣고 밥을 짓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검정콩을 밥에 넣어 먹는다면 우리 몸에 엄청난 변화가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콩은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고 불리는데 어떤 효능을 지니고 있는 걸까요?

검정콩이 주는 엄청난 효능
1) 심혈관 개선 효과

검정콩에 들어있는 풍부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우리 몸의 지질대사를 돕고, 콜레스테롤을 안정시켜줄 뿐만 아니라 혈관질환의 발생 위험을 줄어주고 오랫동안 포만감을 줘 과식과 폭식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급격한 혈당수치 개선

캐나다 토론토 대학에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당뇨병 환자에게 3개월간 매일 콩을 섭취하게 하였습니다. 그 결과, 콩을 매일 섭취한 환자들의 혈당은 눈에 띄게 줄어들어드는 효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혈당을 높이는 쌀밥에 콩을 섞어 먹으면 고소한 맛은 물론 건강까지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소화기능 강화

많은 현대인들은 잘못된 식습관으로 소화기능이 약해져 있는 상태입니다. 이때 검정콩을 자주 섭취하면 소화과정에서 분해되지 않은 노폐물을 배출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 장에 머물고 있는 건강에 이로운 박테리아의 먹이로 쓰여 불편했던 장이 더욱 강화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4) 정신적 안정 효과

정신적 안정을 주는 성분 중 하나인 ‘마그네슘’은 검정콩에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검정콩으로 체내에 풍부해진 마그네슘은 스트레스와 분노 조절을 돕고, 편두통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엽산까지 풍부한데, 이것은 뇌 기능에 중요한 도움을 주어, 집중력이 강화되고 치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영국 연구팀은 70세 이상 경도인지장애 환자 170명을 대상으로 ‘엽산’ 복용의 효능을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엽산을 복용한 그룹은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뇌 위축률이 불과 70%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이 효과로 알츠하이머병 치료 및 개선에도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5) 체내 해독 기능 강화

검은콩에는 다른 콩에는 없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진 안토시아닌은 콜라겐 기능과 시력을 향상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이뇨작용을 도와 체내 부종을 낮추며 강한 해독작용으로 고혈압과 동맥경화에 좋습니다. 덕분에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완벽하게 배출시켜줄 최고의 식품입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