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24, 2024
Home건강"공짜 보톡스가 아닐까.." 뭉친 얼굴 근육 70% 이완 되고, 피부 탄력 살아나...

“공짜 보톡스가 아닐까..” 뭉친 얼굴 근육 70% 이완 되고, 피부 탄력 살아나 10년 젊어지는 방법

과거 MBN 엄지의 제왕에서 소개한 신체 노화를 늦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이날 소개된 방송에서는 피부과 전문의가 출연해 하루 단 ‘5분’만 투자해 미소 근육을 자극하는 습관을 들인다면 신체 노화를 늦출 수 있다고 설명했다.

MBN 엄지의 제왕

미소 근육 중에서도 눈 밑에 붙은 ‘위입술올림근’을 자극하는 것이 핵심이며, 위입술올림근을 자극하면 뇌에서 ‘세로토닌’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돼, 멜라토닌을 생성하게 되는데, 이렇게 생성된 멜라토닌이 활성산소로부터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멜라토닌 분비를 위한 미소 근육 자극 방법은 다음과 같다.

미소 근육 스트레칭

MBN 엄지의 제왕

먼저 어금니를 살짝 떼고, 낮게 ‘어’를 발음하며 입술을 떼고 턱 끝을 내린다. 다시 ‘은’을 발음하며 혀끝을 입천장에 붙인다. 이 단순한 과정으로도 얼굴 근육 힘이 최소 70% 정도 이완된다고 한다.

준비 단계가 끝났으니, 이제 미소를 들어 올려 본격적인 근육 자극을 시작한다. ‘은’을 발음한 상태에서 광대를 점점 들어 올린다. 이때, 손가락을 근육에 갖다 댔을 때 근육이 긴장하고 있어야 한다.

MBN 엄지의 제왕

미소 근육이 제대로 자극되면 멜라토닌을 생성해 노화를 방지하는 것뿐만 아니라 볼 부분의 주름도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만약 근육 긴장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입으로만 스트레칭을 하고 있다는 뜻이며, 입으로만 웃는 경우 미소 근육이 오히려 퇴화되고, 멜라토닌도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이렇게 미소 근육을 자극해 신체 노화를 늦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매일 5분만 투자하면 신체 나이를 10년 늦추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꼭 따라 해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 얻기를 바란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