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Home건강"이거 모르면 안 빠져요.." 손가락 두 개만으로 '살찌는 체질' 확인만 해도 체중...

“이거 모르면 안 빠져요..” 손가락 두 개만으로 ‘살찌는 체질’ 확인만 해도 체중 감량 효과 높아집니다!

우리는 주변에서 흔히 ‘나는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는 말과 ‘다른 누구는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다’라는 투정어린 말을 자주 듣곤 합니다. 그렇다면 살찌는 체질이 정말로 따로 있는 것일까요?

SBS ‘좋은아침’에 이선민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출연하여 진실을 밝혔는데요. 결론적으로 살이 쉽게 찌는 체질이 있는 것이 사실이긴 하지만 먼저 ‘착각’ 일 수 있다고 합니다.

SBS ‘좋은아침’

이선민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물만 먹어도 살찐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의 절반 이상이 자신이 적게 먹고 있다고 믿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일주일간 식사 일지를 쓴 후, 얼마나 드시는지 확인 한 다음 내가 실제로 적게 먹는데도 불구하고 살이 찐다면 에너지 대사의 문제로 그 때 전문가를 찾아가라”고 조언했습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물만 먹어도 살찌는 사람이 있다는 것 인데요. 여기에는 굉장히 다양한 원인이 있다고 합니다.

첫 번째는 바로 기초 대사량이 부족할 때 물만 먹어도 살이 찔 수 있다고 합니다. 기초 대사량이 부족하다는 것은 근육량이 적은 것을 의미하는데요.

SBS ‘좋은아침’

우리가 보통 근육량을 측정하려면 허벅지와 종아리를 보면 된다고 합니다.

자신이 물만 먹어도 살찌는 체질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이선민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물만 먹어도 살찌는 체질인지 알 수 있는 자가 테스트 방법을 공개했는데요.

집에서 손가락 두 개! 검지와 엄지만으로도 누구나 쉽게 테스트 할 수 있다고 하니, 지금 바로 한 번 테스트 해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자가 테스트

SBS ‘좋은아침’

종아리의 가장 굵은 부분을 양손 엄지, 검지로 원을 만들며 감사주세요.

배가 많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종아리가 쏙 잡히는 분들도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종아리가 얇다는 이야기라고 합니다.

원 안에 종아리가 쏙 들어간다면 근육량이 부족하다는 뜻 이라고 합니다. 이런 경우라면 종아리 사이즈를 늘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선민 가정의학과 전문의 뿐만 아니라 이 날 SBS ‘좋은아침’ 출연한 전문가들은 근육량을 체크하고, 근육을 늘리는 삶을 사신다면 물만 먹어도 살이 찌지 않을 것이라고 조언했습니다.

SBS ‘좋은아침’

그렇다면 이렇게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체질인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법이 있을까요?

물만 먹어도 살이 잘 찐다 하시는 분들은 ‘이물치물’ 식사법을 활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이물치물 식사법은 물로 찐 살, 물로 빼라 라는 뜻을 담고 있다고 하는데요.

조개류나 해산물의 경우 근육을 생성하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그럼에도 칼로리는 굉장히 낮고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해산물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는 방법을 추천한다고 하네요.

출처 : SBS ‘좋은아침’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