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2월 8,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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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약이 따로 없네..” 하루에 딱 30분만 걸어도 나타나는 6가지 신체 변화

걷기 운동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운동이죠? 게다가 다른 운동에 비해 부상의 위험이 적음에도 불구하고 그 효과는 어마어마합니다.

걷기 운동은 체중을 조절해주는 것은 물론, 몸에 필요한 비타민D를 생성하여 관절 강화 및 심장 건강 증진, 질병 예방, 멘탈 강화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

매일 30분씩 걷기만 해도 우리 몸에 놀라운 효과를 가져다준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효과를 가져다주는지 함께 확인해볼까요? 아마 확인해보신다면 당장 오늘부터라도 실천하시게 되실 것이랍니다.

걷기 운동 효과

체중 조절

걷기 운동은 심장 박동을 높이기 때문에 훌륭한 심장 혈관 운동인데요. 칼로리를 태울 수 있어서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거나 체중을 감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속도를 조절하면서 걷고, 걸으면서 런지 운동을 하거나 공원 벤치를 받침대 삼아 푸시업 등의 근력 운동을 추가하면 그 효과는 배가 된다는 것 !

관절 강화

관절을 튼튼하게 유지하려면, 지속적인 움직임이 필요한데요. 걷기 운동은 뼈를 자극하고 강화하면서 밀도를 높이며, 건강한 관절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관절염과 같은 증상을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허리 통증을 예방하거나 완화시키는 효과도 있으며 골밀도를 높여 만성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인체의 면역을 향샹시킵니다.

심장 건강 증진

걷기 운동을 통해 혈액을 펌핑하고, 심장 박동을 높이는 것은 심장과 순환 시스템을 위한 완벽한 건강 관리 방법입니다.

심장 질환과 뇌졸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으며,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임으로써 혈압을 꾸준하게 정상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질병 예방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신체의 모든 세포에 산소 공급을 증가시키는 걷기 운동은 심장병 뿐만 아니라 2형 당뇨병, 천식 및 일부 암발병 등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고,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되며,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 D 생성

비타민 D는 음식에서 얻지 못하는 영양소로써 햇빛에 노출되면 합성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뼈 및 면역 기능을 강화하고,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돕기 때문에 보건복지부 기존 성인 1일 권장량 10㎍를 반드시 충족시켜야 합니다. 이러한 수치는 맑은 날 30분 정도 걸으면서 햇빛을 쬐면 얻을 수 있습니다.

멘탈 강화

걷기 운동은 정신 건강을 강화시키는 효과도 있는데요. 엔돌핀 호르몬을 혈류로 가져오면서 기분을 향상시키고, 불안감이나 우울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고 결과적으로 자신감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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