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2월 10, 2022
Home건강"5kg 감량은 우습죠.." 시금치 이것과 함께 먹으면 식욕을 억제해 뱃살이 쪽 빠져버립니다!

“5kg 감량은 우습죠..” 시금치 이것과 함께 먹으면 식욕을 억제해 뱃살이 쪽 빠져버립니다!

우리 주변에는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줄 많은 식품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녹색 잎채소에서 뛰어난 효능을 지닌 시금치는 우리 몸에 이로운 성분들을 골고루 담고 있습니다.

게다가, 아침에 먹으면 보약이라고 알려진 사과와 함께 곁들여 섭취하면 그 효과는 배가 되는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금치와 사과를 함께 갈아마시면 우리 몸에 어떤 변화를 가져다 줄까요?

1) 뱃살 피하지방 제거

시금치에 함유된 엽록소 성분인 틸라코이드는 참기 어려운 식욕을 억제하는 효능을 지녔습니다. 식사 15분 전 시금치·사과주스를 공복에 마시면 식욕이 줄어들고 포만감을 주는 호르몬의 생성을 증가시켜줍니다.

식욕 억제로 인해 과식을 예방하고 피하지방을 감소시켜 체중감량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실제 한 남성은 시금치 주스를 섭취하며 식이요절을 통해 한 달 사이 10kg 감량했다고 합니다.

2) 혈관건강

겨울에 특히 맛있는 시금치는 혈관 건강에 좋은 채소로 알려져 있습니다.혈관의 독소라 불리는 호모시스테인은 뇌나 심장으로 가는 혈관을 손상시키며 심장마비와 뇌졸중과 같은 질병들을 일으킵니다.

시금치의 풍부한 엽산은 혈중에 가득 찬 호모시스테인의 농도를 떨어트려 뇌졸중은 물론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3) 뛰어난 항암효과

시금치는 비타민을 비롯해 엽산과 베카타로틴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암을 예방하고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시금치를 자주 섭취할 경우 위암은 35%, 대장암과 유방암은 40%, 췌장암은 23%나 감소된다고 합니다.

4) 하체 부종 제거

타이트한 옷을 자주 입는 여성들에게 ‘하체 비만’ 증상이 자주 발생합니다. 그 원인은 혈액순환이 안되고 몸이 찬 경우 발생하는데 이를 시금치가 해결해줍니다.

시금치에 든 엽록소와 엽산, 철분 등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고 체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이 효과로 작은 모세혈관까지 혈액이 원활히 전달되며 손발이 따뜻해지고 몸의 붓기가 제거됩니다.

5) 피부노화 개선

시금치의 콜로로피 성분은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탄력있고 윤기있게 가꾸어줍니다. 나이가 들면서 우리 피부는 검버섯이 피게 되는데 시금치를 섭취하면 이를 예방해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시금치·사과주스 만드는방법

시금치 6줄기와 사과 1/2개, 레몬 1/4개를 준비하고 시금치와 씨를 제거한 사과를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이후 레몬을 즙을 내 잘 섞어 마시면 됩니다.

시금치와 두부는 상극으로 함께 섭취하면 결석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 몸에 결석이 잘 생기는 사람이나 현재 신장결석이 있는 사람은 섭취를 자제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과하게 섭취할 경우 질병을 일으킬 수 있으니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