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2월 8, 2022
Home건강24시간 중 '이때' 물 한잔 마시면 오염된 혈액이 맑아지며 신체 기능이 200%...

24시간 중 ‘이때’ 물 한잔 마시면 오염된 혈액이 맑아지며 신체 기능이 200% 높아집니다.

인간이 살아가는데 있어 필수요소인 물은 인체의 70%를 차지하는 생존의 기본 요소입니다.

물이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은 대부분이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물은 언제 어떻게 먹어야 건강에 유익한지에 대해서는 무관심하거나 모르고 지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 MBN ‘천기누설’

MBN ‘천기누설’에서 ‘이때’ 마시는 한 잔의 물은 약이라며, 꼭 이때 마실 것을 당부했습니다.

혈액 속 염증을 줄이고 혈액 시스템을 잘 가동시키려면 식습관, 운동, 휴식 등 여러 요소가 잘 지켜져야 하지만, 일상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이때’ 물 한 잔을 마시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제껏 아무 생각 없이 마셔온 물. 이제 ‘이때’ 마시고 오염된 혈액을 맑게 정화시켜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자기 전에 먹는 물 한잔

ⓒ MBN ‘천기누설’

‘이때’는 바로 자기 전이라고 하는데요.

우리 몸은 깨어 있을때 보다 잠을 잘 때 뇌에 많은 양의 산소를 보내게 되고 땀으로 수분도 많이 배출되기 때문에 혈액을 끈적이게 만든다고 합니다.

때문에 잠들기 전 물로 수분을 보충해준다면 백혈구, 적혈구 등 세포 속 체액 균형을 이루고 원활한 혈액 시스템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 MBN ‘천기누설’

혈액의 반 이상을 구성하는 물은 단 3% 부족해도 혈액의 점도를 높이게 된다고 합니다.

특히 저녁 식사 후 취침 전까지 물을 마시지 않으면, 체내 10시간 이상 수분 공급이 끊겨 혈액 순환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꾸준한 물 섭취가 빈혈은 물론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해요.

ⓒ MBN ‘천기누설’

건강한 생활을 위해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라는 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죠?

특히 아침에 일어나서 마시는 물 한잔은 보약과도 같다는 말 또한 누구나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자기 전에 마시는 물 한잔도 보약과 같은 효과가 있는지 몰랐습니다.

물만 잘 마셔도 건강할 수 있다고 하니, 자기 전에 물 마시는 습관을 들여보도록 합시다!

출처 : MBN ‘천기누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