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Home건강"셀프 성형 효과 나타남.." 밥주걱 하나로 레드벨벳, 청하처럼 얼굴 작아지는 5분 괄사...

“셀프 성형 효과 나타남..” 밥주걱 하나로 레드벨벳, 청하처럼 얼굴 작아지는 5분 괄사 마사지 방법

지난 22일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하루 5분만 하면 몸이 바뀐다? 전신 성형 마사지’ 편을 방송했는데요. 이번 방송에서는 블랭핑크의 제니와 아이브의 장원영 등 환상적인 미모의 비결과 관련해 ‘괄사 마사지’를 주목했습니다.

컴백만 했다 하면 더 예뻐진 비주얼로 나타나는 스타들의 비법은 바로 괄사 마사지라고 하는데, 성형 없이 셀프 마사지로 작고 갸름한 얼굴이 될 수 있다는 괄사 마사지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세계적인 스타 배두나부터 작은 얼굴의 수영, 티파니가 유튜브를 통해 뷰티 비결로 괄사 마사지를 뽑았다고 하는데요.

괄사 마사지의 괄은 긁는다는 의미, 사는 상어 껍질처럼 거친 표면을 의미 한다고 하는데요.

괄사 마사지는 접시나 숟가락, 국자, 주걱 등 표면이 딱딱한 도구로 피부를 반복적으로 쓸어서 압력을 주면서 혈액과 림프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마사지 요법을 말합니다.

또한 괄사는 5000년 전부터 내려오는 중국 황실의 건강법이라고 하는데, 부황이나 뜸과 같은 외치 요법으로 경락이나 혈 자리의 자극을 통해 질병을 완화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 박혜경 마사지 전문가가 출연하여 장윤주, 정려원, 오연서, 청하, 레드벨벳, 샤이니 키, 엑소 세훈 등이 괄사 마사지를 필수로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스타들에게 셀프로 괄사 마사지 방법을 전수, 하루에 단 5분으로 셀프로 작은 얼굴 만들기가 가능케 했다고 하는데요.

본격적으로 5분 괄사 마사지를 시작하시기 전에 밥주걱 그리고 오일이나 수분 크림 혹은 영양 크림을 준비해주시길 바랍니다.

맨 얼굴X, 얼굴과 목에 마사지 오일을 충분히 발라주세요.

괄사 얼굴 마사지법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 먼저 두피부터 괄사 마사지로 풀어준다. (두피가 긴장되어 있고 딱딱하면 얼굴이 점점 처지기 때문)
    ① 측두에서 정수리까지 Z자 모양으로 쓸어 올려준다.
    – 큰 광대뼈, 심한 팔자 주름, 이중 턱이 고민일 경우 측두를 마사지하면 도움 됨
    ② 헤어라인 시작점부터 정수리까지 긁어가며 쓸어 올려준다.
    – 이마 주름 & 푹 꺼진 이마에 추천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목주름 때문에 고민인 분들은 뒷부분 후두를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 뒷머리 끝과 끝 즉, 후두가 막히면 두통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③ 목뒤 쪽에서 정수리까지 긁어가며 쓸어 올려준다.
– 목주름이 심하고 목이 짧은 사람에게 추천

괄사 얼굴 마사지법 2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① 귀 뒤쪽 시작점부터 목라인 끝 지점까지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쓸어내린다.
– 마사지 전 오일 혹은 크림을 바르지 않을 경우, 피부가 붉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목주름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에서 위로 쓸어주기 (이때 밥주걱은 엄지로 앞을 잡고 검지로 뒤를 지탱)

괄사 얼굴 마사지법 3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① 얼굴 근육의 결 따라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린다.

1. 턱 -> 귀 끝
2. 입술 끝 -> 귀 중간
3. 코끝 -> 관자놀이
4. 눈 밑 -> 측두

코뼈 옆을 Z자로 긁은 후 코를 따라 올라가서 눈썹으로
– 비염 있는분, 코가 낮은분 추천

괄사 얼굴 마사지법 4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① 헤어라인부터 림프가 흐르는 방향으로 목까지 마사지한다.
– 림프따라 노폐물을 제거하면서 마무리 하는 느낌으로

* POINT
클렌징을 깨끗이 한 상태에서 마시지를 시작할 것
마사지할 때 마찰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얼굴에 오일이나 크림을 바를 것
마사지 할 때는 근육 결을 따라 마사지할 것
하루에 5분~10분 정도 마사지하는 것이 적당 (아토피, 여드름, 피부염 등 마사지 부위에 상처가 있는 경우 주의)

실제로 프로젝트에 참여한 4명의 체험단 모두 얼굴 너비 평균 2cm, 얼굴 길이 평균 1.25cm, 턱 각도 평균 2.7도 감소 효과를 보는 기적 같은 일이 벌어졌다고 하니, 성형 효과를 보장하는 5분 괄사 마사지 한 번 따라해보세요!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