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2월 4, 2023
Home건강질염 때문에 여성 질 유산균 드시는 분들 '이것' 꼭 확인하세요.

질염 때문에 여성 질 유산균 드시는 분들 ‘이것’ 꼭 확인하세요.

질염 예방 차원에서 유산균 드시는 분들 ‘이것’ 꼭 확인하세요.

감기처럼 여성에게 흔히 발생하는 질환이 있다면, 바로 생식기 부위인 질에 염증이 생기는 질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질은 항상 습한데다가 자궁과 난소 그리고 방광의 통로가 돼 세균의 접근이 쉽기 때문에 질염이 자주 발생하는데 질염은 통증, 염증, 불쾌한 냄새뿐만 아니라 방광, 골반 등 질과 연결된 주변 기관에도 문제를 일으킵니다.

흔하게 발생하는 질환이기에 무엇보다 항생제 섭취로 어느정도 호전이 가능하기에 평소 질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잊어버리곤 하는데요.

질염을 제때 관리하지 못하고 방치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질염을 일으킨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자궁과 난관을 타고 난소염, 자궁내막염, 난관염 등을 포함하여 골반염이나 장폐색 등까지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꾸준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평소 질염 재발이 잦은 분들은, 알아서 ‘이것’을 찾곤 하는데요.

‘이것’은 바로 질 건강 유산균입니다.

제때 산부인과에 가서 치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좋은 방법은 바로 사전 발병을 예방하는 것이겠죠?

인터넷에 ‘질 건강 유산균’을 검색하면 정말 여러 종류의 질 건강 유산균이 나와서, 다 똑같을거라고 생각하고 가장 싼 제품이나 입소문이 난 제품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아무거나 막 먹었다가는 화학 성분까지 섭취하게 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질 건강 유산균 같은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일상에서 오래 두고 먹으며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것으로 사소한 부분까지 염두에 두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한 섭취를 위해서는 첨가물이 없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은데요.

질 건강 유산균의 대표적 불필요한 첨가물로는 ‘이산화티타늄’과 ‘이산화규소’를 꼽을 수 있습니다.

이산화티타늄과 이산화규소는 생산 편의와 기호성 향상을 위해 사용하는 불필요한 첨가물로 체내에 축적되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방습제로 쓰이는 이산화규소는 국제암연구소에서 발암 물질이 될 수 있다고 경고한 바 있습니다.

또 착색료의 일종인 이산화티타늄 또한 국제 학술지에 호흡기암, 유전 독성 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내용이 실렸다고 하네요.

질염 예방 및 질 내부 관리를 위해 꾸준히 섭취했는데, 되려 건강을 해치는 화학 성분이 포함되어 있을줄이야.. 정말 상상도 못한 일이죠?

질 건강 유산균을 섭취하면서 질 건강을 관리하는 것은 잠깐이 아니라, 3~6달 이상의 장기간 복용이 대부분이기에 더욱 화학 성분 함유 여부를 까다롭게 확인해야 합니다.

화학 성분의 위험성을 소비자들이 인지하면서 무첨가 마케팅을 하는 곳도 있으나, 언급한 성분을 제외한 대체 가능한 성분들을 사용하는 경우도 빈번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화학 성분이 완전히 배제되어 만들어졌음을 의미하고 있는 노케스템 표기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질 건강,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을 통해 확실하고 건강히 관리하시길 바래요.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