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혈관도 피부처럼 노화가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
마치 녹이 슬고 찌꺼기로 가득찬 노후된 하수관처럼 우리의 혈관도 콜레스테롤이나 피떡과 같은 찌거기로 인해 혈관이 좁아져 건강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을 생각한다면, 매순간 혈관 건강에 반드시 신경 써야 하는데요 !
오늘은 간식처럼 자주 먹으면, 끈적하게 쌓인 혈관 찌꺼기를 싹 배출하는데 아주 효과적인 음식을 소개해드리고, 또 섭취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색 고구마
과거엔 그저 배를 채우고 끼니를 때우기 위한 수단으로 여겨졌던 고구마는, 현대에 들어선 대단한 효능이 알려지면서 미국 항공우주국 나사에서 선택한 우주시대 식량자원입니다.
강력한 항산화 물질을 가득 품고 있는 고구마는 자주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체내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일반 고구마에 비해 보라색을 강하게 띄는 ‘자색 고구마’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당뇨는 물론,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며 발암 억제률은 최대 98%로 항암 효과를 지닌 채소 중에 단연 1위를 차지하며, 각종 발암물질을 흡착해서 배출하는데 매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자색 고구마가 혈관 청소와 찌꺼기 배출에 도움을 주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1. 폴리페놀
자색 고구마의 폴리페놀은 대표적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서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특히 유해산소로부터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혈관에 쌓인 각종 찌꺼기를 제거하는 역할을 수행한다고 합니다.
2. 칼륨
자색 고구마에 칼륨을 체내에 과도하게 쌓여 혈관을 공격하는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주며 혈압의 상승을 완화하고 혈압을 낮춰서 특히 고혈압의 증상을 개선해 주는 역할을 수행한다고 합니다.
3. 안토시아닌
자색 고구마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대표적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유해 물질 제거에 탁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 특히 혈관을 해독하고 혈관을 깨끗하게 만드는 청소하는 역할을 하며,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줄 뿐만 아니라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 주며, 인슐린의 생성을 도와 혈당 저하의 도움을 주는 가장 큰 역할을 수행한다고 합니다.
그 함량을 비교해봐도, 포도에 10배 블루베리에는 무려 12배 이상 함유될 정도로 보라색을 강하게 띄는 자색 고구마는 다른 품종보다 가장 강력한 항산화 능력을 통해서 혈관을 청소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며 가장 중요한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색 고구마 칩
이렇게 좋은 자색 고구마는 간단하게 과자처럼 만들어 섭취할 수 있습니다.
1. 자색 고구마를 얇게 썰어줍니다.
2. 전자레인지용 고구마 칩 용기에 서로 닿지 않게 얇게 썬 고구마를 놓아줍니다.
3. 전자레인지에 7분간 돌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