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월 21, 2023
Home건강임신중독증으로 126kg까지 찐 여자가 68kg 감량하고 고혈압약까지 끊은 놀라운 비법

임신중독증으로 126kg까지 찐 여자가 68kg 감량하고 고혈압약까지 끊은 놀라운 비법

임신중독증은 임신 기간중에 생기는 혈관질환을 말하는데, 산모의 혈액 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독소가 역류하면서 나타나는 중독이 된 증상처럼 보인다고 해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혈류공급에 문제가 생기는 임신중독으로 인해 산모에게는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고 산모와 태아에게 감염, 성장부진, 다양한 질병 및 최악의 경우 사망의 원인이 되기에 조심해야 할 질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 MBN ‘엄지의 제왕’

MBN ‘엄지의 제왕’에 출연한 이우경 씨의 경우 비만으로 임신중독증까지 왔었다고 해요.

임신중독증으로 인한 체중 증가로 혈관까지 비만해지면서 성인병을 겪게 되었고 온몸이 까맣게 변하고 고름까지 생겼다고 합니다.

결국 병원 치료를 받았지만 살기 위해 혈관 다이어트에 도전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피나는 노력 끝에 이우경 씨는 현재 -68kg 감량하고 고혈압약도 끊게 되었다고 하는데, 혈관 다이어트에 성공한 이우경 씨의 비법은?

콥샐러드 섭취

ⓒ MBN ‘엄지의 제왕’

이우경 씨의 혈관 다이어트의 비밀은 식단에도 숨어있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할 당시 즐겨 먹은 음식인 ‘콥샐러드’

[삶은 닭가슴살 100g, 오이 1개, 삶은 달걀 3개, 파프리카 2개, 아보카도 1개, 방울토마토 10개]

재료를 먹기 좋은 크기로 깍둑썰기한 후 섭취하시면 되는데, 재료는 취향대로 넣어도 되지만 칼로리가 높은 소스는 넣지 않는 것이 POINT

현재 하루에 두 끼를 콥샐러드로 먹고 있으며, 무려 5년 동안 이렇게 먹었다고 합니다.

* 콥샐러드의 건강상 이점

단백질이 근육 강화에 도움을 주고 식이섬유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줌

트램펄린 운동

ⓒ MBN ‘엄지의 제왕’

이우경 씨의 혈관 다이어트의 비밀 두 번째는 바로 트램펄린 운동이라고 해요.

트램펄린 운동은 빠른 속도로 전신을 움직여 열량 소모는 물론 근육 강화에 도움을 주는 운동입니다.

이우경 씨의 또 다른 직업 중 하나는 트램펄린 강사로 저녁에는 트램펄린 수업 겸 운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파운드 핏

ⓒ MBN ‘엄지의 제왕’

트램펄린 운동 외 살 뺄 당시 즐겨한 운동은 바로 ‘파운드 핏’이라고 하는데, 파운드 핏은 드럼 스틱을 들고 신나는 음악에 맞춰 드럼을 치듯 전신을 움직이는 운동인데요. 요가 필라테스가 접목된 운동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운동에 매진하는 이유는 살쪘던 과거로 돌아가지 않기 위함이라고 하네요.

①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조금 더 벌린다
② 다리를 번갈아 구부리며 스틱을 친다
③ 상체를 굽히며 스틱을 바닥에 친 다음 일어서면서 스틱끼리 친다

ⓒ MBN ‘엄지의 제왕’

④ 스쾃 자세로 바닥을 친 다음 올라올 때 스틱을 머리 위로 올려 친다
⑤ 스틱으로 등 뒤 쪽 땅을 치고 올라오며 스틱을 친다

2011년 미국에서 개발된 운동으로 할리우드에서 인기를 끌다 국내에 상륙
스쾃, 런지 동작과 함께 팔, 복근, 엉덩이에 자극을 주어 열량을 소모 / 유산소+근력 운동이 결합돼 심뇌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

또한 파운드 핏 운동은 동작을 외워서 해야 하다보니 치매 예방에도 도움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