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는 한국인 인 소비량이 연간 28.6kg에 달할 정도로 우리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 식재료인데요.
양파에는 나쁜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는 퀘르세틴과 혈관을 확장하는 알린 성분이 풍부해서 혈관 건강과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매일 챙겨먹으면 의사가 따로 필요없다고 할 만큼 건강에 좋다는 ‘양파’
그런데 이렇게 어떤 음식이든 양파가 빠지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로 거의 매일 섭취 하고 있는 양파가 피부미용과 흉터치료에도 좋다는 소문이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사실일까요 ?
네! 그 소문은 사실이라고 하네요. 양파의 알파 하이드록시산이 죽은 세포를 제거해 흉터를 옅게 만들고 히스타민 성분을 억제시켜 알레르기 피부염을 완화시킨다고 합니다.
양파 당화물은 항알레르기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그 사실을 뒷받침합니다.
실제로 양파 추출물은 우리 나라는 물론 해외에서 판매되는 다수의 흉터 치료 연고에도 쓰이고 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흉터와 알레르기 치료를 위해 집에서도 양파를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절대 안된다고 합니다. 양파를 직접적으로 붙이거나 문지르면 안됩니다.
흉터치료 연고 등에 쓰이는 양파는 정제된 추출물만 사용하는 것 입니다. 이는 가정에서 직접 추출할 수 없는 성분이기에 가정에서는 사용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직접 얼굴에 바르기보다 ‘양파 세안수’를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파 세안수 활용 TIP
1) 500ml 물에 양파즙을 2~3방울 떨어뜨려 양파 세안수를 만들어주세요.
2) 세안수를 화장솜에 적셔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피부결을 정리하듯 닦아줍니다.
3) 세안수로 닦은 후 마지막에는 물로 헹궈줍니다.
단, 양파 세안수를 활용할 때 주의할 점은 얼굴에 상처가 생겼을 경우 양파가 상처에 들어가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세안수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절대로 양파를 피부에 직접적으로 사용하지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