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2월 9, 2022
Home건강"응급실 갔다온 뒤로 절대 안 먹어요.." 보약식품 계란 이렇게 먹었다가 '저승 문턱'...

“응급실 갔다온 뒤로 절대 안 먹어요..” 보약식품 계란 이렇게 먹었다가 ‘저승 문턱’ 사쁜히 즈려밟고 왔습니다.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이 풍부한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비타민과 무기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영양분이 많이 필요한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되며, 매일 2개의 삶은 계란은 보약보다 더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계란을 ‘이렇게’ 섭취하면 영양 성분이 그대로 배출될 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협하는 문제까지 발생한다고 합니다.

도대체 어떤 섭취방법이길래 건강에 치명적인걸까요?

계란 이렇게 먹으면 식중독은 물론 폐에 돌이 낄 수도 있습니다!

1) 차 마시기

부드러운 흰자와 달리 노오란 노른자를 섭취할 경우, 입안이 텁텁할 수 있습니다.

이때 녹차나 홍차와 같은 차를 마시게 되면 건강에 치명적인데, 그 이유는 차에 풍부한 대량의 타닌산 성분 때문입니다.

타닌산과 계란의 단백질이 만나면 타닌 단백질이 형성되는데, 이 성분은 장의 연동 운동을 느리게 만들어 변비를 유발하고 유독 물질과 발암물질의 흡수 가능성을 높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란을 섭취하고 나서는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만약 차를 마시더라도 1시간 이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약 복용

많은 분들이 간과하고 있는 사항 중 하나가 바로 약 복용 후, 특정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단백질 함량이 풍부한 계란은 약과 함께 복용할 경우, 위장에 부담을 가중시키며 약효를 떨어뜨리게 되는데 특히 소화기 질병이나 설사 등을 앓고 있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또, 염증 억제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계란 뿐만 아니라 단백질 보충제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우리 인체에 필요한 단백질이라도 과다 섭취하면 오히려 소화 기능을 망가뜨려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감 섭취

감과 계란을 함께 후식으로 섭취하면 충격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 음식을 함께 섭취했을 경우, 식중독 뿐만 아니라 심할 경우 급성 위장염, 폐결석까지 초래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주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구토와 설사, 복통 위주의 급성 위장염이 나타나게 됩니다.

만약 2가지 음식을 함께 먹고, 위와 같은 증상이 발생된다면 최대한 빨리 토해 체외로 배출하고 병원을 방문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