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Home건강"이 좋은걸 모르고 있었네.." 맛 좋은 간식 취급 당했는데 '알고 보니' 필수...

“이 좋은걸 모르고 있었네..” 맛 좋은 간식 취급 당했는데 ‘알고 보니’ 필수 5대 영양소가 총집합된 음식

우리 주변에는 수 만 가지 간식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영양소가 풍부하고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은 몇 가지 되지 않지만, 유독 한국인들이 챙겨 먹는 특별한 간식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밤’인데요. 밤은 겨울철 대표 간식 중 하나인데, 요즘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언제든 섭취할 수 있어 간식으로 즐겨 먹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겨우 간식(?)으로만 섭취했던 밤이 알고 보니 사실 우리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 대부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건강 개선에도 탁월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밤을 섭취했을 때, 어떤 효능을 얻을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인 90%가 효능 모르고 간식 취급해버린 음식

1) 장 기능 활성화

동의보감에는 배탈과 설사가 심할 때, 밤을 천천히 씹어 먹으면 장에 불필요한 독소를 배출하고 장 기능을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잘못된 식생활습관으로 인해 현대인들의 장 기능이 많이 약해져 있는데, 매일 1~2알의 밤을 섭취하는 것으로도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 소화가 잘 안되고 묽은 변을 본다면 밤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2) 이뇨 작용 개선

밤은 ‘신장의 과일’이라는 별명이 있을 만큼 신장 기능을 개선하고 이뇨 작용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소변 배출에 불편함을 느끼고 이뇨 작용에 문제가 있어 몸이 자주 붓는다면, 밤을 섭취함으로써 치료할 수 있습니다.

3) 숙취 해소

전날 밤, 무리한 음주로 인해 숙취가 있거나 술자리에서 밤을 안주 삼아 먹는 것만으로도 숙취 해소에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숙취해소제에는 비타민C가 풍부한데, 이 성분은 숙취를 유발하는 알코올 분해 물질인 ‘아세트알데하이드’의 생성을 억제해주고,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4) 소화 기능 촉진

5대 영양소가 풍부한 밤에는 탄수화물과 섬유질, 칼슘, 칼륨,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피로 회복 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B1은 쌀의 4배나 함유되어 있고, 면역력을 높이는 비타민C와 성장 촉진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도 풍부합니다.

게다가 위장에 부담이 없는 음식이기 때문에 이유식이나 성장기 어린이들과 노년층의 간식이자 영양보충식으로 제격입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