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16, 2024
Home건강"싹다 증발해버림.." 물에 '이것' 우려마시면 뱃살 가득 메우던 지방덩어리 녹아없어집니다.

“싹다 증발해버림..” 물에 ‘이것’ 우려마시면 뱃살 가득 메우던 지방덩어리 녹아없어집니다.

박민수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출연하여 먹기만 해도 몸속 지방을 쏙 빼주는 음식을 소개 했는데요.

그 음식은 바로 ‘비트’ 입니다. 비트 하나로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고혈압을 한 번에 해결하는 초특급 비법을 대공개 했는데요.

비트는 베타인이라는 항산화물질이 들어있는데요. 몸속의 나쁜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을 없애주고 질산염이 혈관 확장, 혈류량 증가, 혈압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실제 비트의 질산염 성분은 고혈압약 성분이라고 하네요.

비트의 효능을 실험을 통해 알아보았는데요. 동일한 돼지기름이 묻어있는 각각의 접시에 물과 비트 우린물을 준비해서 닦아보기로 했는데요.

먼저 타월에 물을 적셔 기름을 지워봤는데요. 닦으나 마나 기름이 지워지지 않았습니다. 역시나 물로는 예상했던 대로 닦이지 않았고 닦을수록 기름이 더 묻어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타월에 비트 우린물을 적셔 기름을 지워보니 물과는 달리 기름이 닦여지는 모습과 기름이 녹아 흐르는 모습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 이래서 비트가 초강력 혈관 청소부라고 불리는 것 같습니다.

비트 껍질 차

이에 살림9단 박민수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물 대신 마시는 ‘비트 껍질 차’를 추천했는데요. 몸속에 지방이 많거나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이렇게 혈관 건강이 나쁘신 분들을 보면 공통적인 특징이 바로 물 마시는 것을 싫어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는 걸 알면서도 물에서 나는 특유의 비린내 때문에 잘 안마시게 되는데요. 이런 분들에게는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비트 껍질 차’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비트 껍질 차 만들기

지방 빼고 고혈압까지 잡는 비트 껍질 차를 만드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한데요.

① 비트를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겨주세요.
② 벗긴 비트 껍질을 햇볕에 말려주세요.
③ 말린 비트 껍질을 끓여주세요.
Tip. 비트 껍질에는 영양소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햇볕에 말려 찻잎으로 활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비트는 소화기관이 약할 경우 많이 먹으면 소화 장애, 설사가 올 수도 있으니 하루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몸에 좋다고 해서 너무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또한 비트가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혈압이 정상인 사람은 자신의 몸에 맞게 드시길 바랍니다. (비트의 하루 권장량은 1개 라고 합니다.)

비트 껍질 차는 물 처럼 수시로 마시면 좋고, 뜨겁게 차로 먹어도 좋고 냉장고에 보관해놓고 차갑게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기호에 맞게 물 대신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단 10일 만에 지방이 쏙 빠지는 경험을 해보실 수 있으실거에요.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