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월 28, 2023
Home건강"뚱뚱했었는데.. '이것' 먹었더니 완전 깡말라졌어요" 내장지방 27kg 감량한 50대 여자가 알려주는 다이어트

“뚱뚱했었는데.. ‘이것’ 먹었더니 완전 깡말라졌어요” 내장지방 27kg 감량한 50대 여자가 알려주는 다이어트

MBN ‘천기누설’에 출연한 조윤영씨는 옥수수를 이렇게 먹고 내장지방 -27kg 감량은 물론, 몸매와 동안 미모를 얻게 되면서 예순에 가까운 나이에 모델 일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조윤영씨는 과거에는 지금과 많이 달랐었다고 합니다.

ⓒ MBN ‘천기누설’

4년 전 한 번 찌기 시작한 살은 겉잡을 수 없을 만큼 불어나 인생 최대 몸무게인 75kg를 기록했었다고 해요.

특히나 그녀를 힘들게 했던건 뱃살 가득한 내장 지방이였다고 하는데요.

ⓒ MBN ‘천기누설’

배가 나오다 보니까 굽히거나 일하는 것도 힘들고 계단을 올라갈 수 없을 만큼 숨이 차서 무서워서 살을 빼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하는데요.

그 때 조윤영씨가 내장지방을 줄이기 위해 선택한 것은 다름아닌 옥수수!

우리나라에 존재하는 옥수수 종류는 무려 179종이라고 하는데요. 조윤영씨는 그 중에서도 자색옥수수를 자색옥수수를 밥에도 넣어서 먹고 간식으로 즐겨 먹는다고 하는데요.

다른 옥수수도 아니고 자색 옥수수가 다이어트에 유독 효과적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자색 옥수수

ⓒ MBN ‘천기누설’

자색옥수수의 색깔에 그 비밀이 있다고 하는데요.

자색옥수수가 진한 보랏빛을 가진 이유가 바로 강한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안토시아닌 성분이 내장 지방의 합성을 억제하고 지방 세포가 더 이상 분화되지 않도록 돕기 때문에 내장 지방을 더욱 빠르게 태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조윤영 씨는 자색옥수수를 어떻게 섭취하고 있었을까요?

자색옥수수차

ⓒ MBN ‘천기누설’

일반적으로 이뇨 작용을 촉진하고 몸에 부종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옥수수수염.

조윤영 씨는 옥수수수염을 2~5일 동안 말려서 차로 끓여 먹고 있다고 합니다.

잘 말린 옥수수수염은 자색옥수수 알맹이와 함께 덖어주는데, 알맹이까지 함께 덖어주는 이유는 수염과 알을 약한 불에 덖어주면 더 고소해지고 특유의 쓴맛이 사라진다고 해요.

옥수수수염만 끓이지 않고 알맹이도 함께 끓여 먹는 것이 과연 영양적으로 좋은 방법일까요?

ⓒ MBN ‘천기누설’

옥수수는 안토시아닌뿐 아니라 수염에 있는 메이신 성분, 베타시토스테롤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성분들은 물에 잘 녹는 수용성이기 때문에 과육으로 먹을 때는 쪄서 먹어야 영양 손실 없이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차로 즐기시려면 수염뿐 아니라 알맹이까지 함께 끓여 마시는 것이 체내 흡수율을 높이고 몸속 노화로 인한 내장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시너지 효과를 주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 MBN ‘천기누설’

① 옥수수수염 500g, 자색옥수수 알맹이 500g을 물 1L에 넣고 10분간 끓여주면 됩니다.

※ 자색옥수수차 섭취 시 주의사항 ※

차로 마실 경우 칼륨 함량이 높아 신장 질환자의 경우 섭취 주의

출처 : MBN ‘천기누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