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Home건강"꼭 이대로 따라드세요" 옥수수 '이렇게' 먹으면 체내에 자라나는 염증 덩어리가 싹 사라집니다!

“꼭 이대로 따라드세요” 옥수수 ‘이렇게’ 먹으면 체내에 자라나는 염증 덩어리가 싹 사라집니다!

길죽한 모양에 알알이 박혀있는 노란색 알맹이. 한알 한알 톡톡 터지는 맛이 일품인 옥수수는 아이들의 간식이자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주목받고 있는 식품 중 하나이다.

이런 옥수수는 별로 영양분이 없어 보이지만, 사실 다이어트를 비롯해 암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건강한 음식이다.

특히, 미국 코넬대학 연구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옥수수를 뜨겁게 조리할 수도록 암을 예방하고 염증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는데, 이는 바로 옥수수 속 페룰산 성분 때문이다.

페룰산은 페놀성 화합물로 세포벽이나 불용성 섬유소와 결합한 상태로 존재하는 성분이다. 이 성분이 우리 몸 속에서 작용하면서 암을 예방해 주는데, 옥수수를 고온에서 조리할수록 페룰산 성분이 많이 생겨나는 것을 확인한 것이다.

연구팀의 결과에 따르면 옥수수를 뜨거운 물에 10분간 조리했을 때 240%, 25분간 조리했을 때 550%, 50분간 조리했을 때 900% 까지 페룰산 성분이 증가하는 것을 확인했다.

이처럼 옥수수는 뜨겁게 삶아서 먹으면 건강에 좋다. 하지만 옥수수의 건강 비밀은 이 뿐만이 안아니라고 하니 이 외에도 옥수수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조금더 알아보자.

다이어트 및 변비예방

옥수수는 지방함량이 낮아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밥 대신 먹어보자. 옥수수의 칼로리는 100g 당 약 105kcal 로 흰쌀밥이 152kcal 인 것과 비교하면 칼로리 함량이 낮다. 또한 포만감이 높아 조금만 먹어도 배가 든든해 지며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는 물론 변비를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다.

혈관질환예방

옥수수 속에는 필수 지방산인 리놀레산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즉, 우리 몸속에 있는 나쁜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에 노폐물이 생겨 혈관이 막히는 것을 방지해 준다. 이로 인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충치예방

옥수수에는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잇몸 질환을 치료하는데 사용되는 성분이다. 실제 유명 잇몸약에도 포함된 이 성분은 이와 잇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데, 동의보감에도 옥수수와 옥수수수염이 잇몸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렇게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옥수수는 뜨겁게 조리해서 먹는 것 말고도 기억해야 할 음식궁합이 있다. 바로 옥수수와 꿀조합인 음식은 우유라는 점이다.

옥수수는 지방함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좋지만 단백질 및 비타민의 성분이 다소 부족할 수 있는데, 이를 우유가 보완해 주기 때문이다. 따라서 옥수수로 만든 콘플레이크를 우유에 타서 먹거나, 빵을 만들 때 옥수수 가루에 우유를 혼합하는 것도 좋다.

또한 옥수수를 먹을 때 우유 한잔을 함께 마시면 다이어트는 물론 영양소의 불균형을 해소,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잇다.

그 외에도 옥수수 알갱이 뿐만 아니라 옥수수 수염에도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특히 옥수수 수염은 이뇨작용이 뛰어나 음주 후 옥수수 차를 마시면 숙취해소를 도와주며

신장이나 방광의 기능을 향상시켜 주는데도 좋다. 또 옥수수 수염에는 메이신 성분이 다량 함유,피부 속 히알루론산의 합성을 도와 촉촉한 피부를 가꾸는데 좋다.

따라서 자칫 버리기 쉬운 옥수수 수염을 깨끗하게 닦아 달여서 물로 마셔보자. 고운 피부와 함께 방광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술 마신 다음 날 어떤 숙취해소제 보다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