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월 9, 2023
Home건강"없어서 못 먹어요.." 청경채 '이렇게' 먹으면 혈관에 들러붙은 혈전 싹 떨어져 나옵니다!

“없어서 못 먹어요..” 청경채 ‘이렇게’ 먹으면 혈관에 들러붙은 혈전 싹 떨어져 나옵니다!

혈전은 혈관 속에서 피가 굳어지지 않아도 될 상황에 응고된 것으로, 피떡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혈전 증상은 조기에는 경미하거나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질환을 방치할 위험이 큽니다.

MBN ‘천기누설’

혈전 때문에 혈관이 막히면 혈액 순환이 안되며 뇌나 심장으로 들어가는 혈류가 막힐 경우 뇌졸중, 심장마비, 급성심근경색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교통사교 사망률보다 혈전 사망률이 훨씬 더 높다고 할 정도로 돌연사의 주범인데요.

거기에다가 최근 코로나 19 백신 부작용으로 자주 언급되면서 ‘혈전’이라는 것에 대한 공포가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MBN ‘천기누설’

혈전은 발생 부위에 따라 동맥혈전증과 정맥혈전증으로 구분되는데, 특히 다리의 심부정맥에 생기는 심부정맥혈전증은 국내에서 1000명당 1명 꼴로 발생할 만큼 흔한 질환으로 혈관 속 죽음의 조각인 혈전을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혈전은 주로 생활 습관에 의해 많이 발생하는데 유전, 흡연, 고지방 식사, 운동부족, 과체중과 같은 생활습관, 노화, 수술, 기저 질환, 미세먼지 등이 위험 요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MBN ‘천기누설’ 에서는 규칙적이고 바른 생활습관에 더해 혈전 예방의 도움이 되는 채소가 있다고 소개했는데요. 혈관 건강을 위해 우승민 내과 전문의도 실제로 아침마다 챙겨 먹고 있다고 하네요.

청경채

MBN ‘천기누설’

그 채소는 바로 중국 배추의 일종인 ‘청경채’ 입니다. 청경채는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피부 미용과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 칼슘, 식이섬유 등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 면역력 증진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혈관 속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칼륨이 풍부하고, 퀘세틴, 캠퍼롤 성분이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므로 혈전 예방과 혈관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MBN ‘천기누설’

또한 녹색 채소에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청경채에 매우 많아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혈전 생성 억제와 혈전 배출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청경채는 100g당 753mg로 100당 5g인 배추에 비해 무려 150배나 많은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경채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은 혈전이 원인이 되는 심근경색의 위험률을 낮춘다는 연구 결과도 있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풍부한 영양과 특유의 시원한 맛으로 두루두루 활용되는 청경채를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청경채 주스

MBN ‘천기누설’

우승민 내과 전문의는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하는데 아내의 역할이 컸다고 합니다.

우승민 내과 전문의의 아내는 아침에 빠르고 간편하게 청경채를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다가 갈아 마시면 편할 것 같아서 아침마다 청경채를 주스로 만들어 챙겨준다고 합니다.

청경채만 갈아서 먹으면 아무래도 포만감이 덜할 것 같아서 따로 넣어주는 과일이 있다고 하는데요.

MBN ‘천기누설’

청경채 주스에 든든함을 더해주는 과일의 정체는 바로 ‘바나나’ 입니다.

청경채를 생으로 먹으면 영양 흡수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바나나와 함께 갈아서 영양 흡수율을 높이는 게 우승민 내과 전문의의 영양 공식이라고 합니다.

또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해 체내 나트륨을 배출해주고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에 청경채와 함께 활용하면 혈관 건강에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이제 맛도, 영양도 UP 청경채 주스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청경채 주스 만들기

MBN ‘천기누설’
  • 준비물 : 청경채 1포기, 바나나 1개, 물 200ml

① 깨끗하게 씻은 청경채 1포기, 바나나 1개를 1:1 비율로 넣어주세요.

② 물 반 컵을 넣고 곱게 갈아주기만 하면 아침 식사 대용으로 든든한 청경채 주스가 완성됩니다!

우승민 내과 전문의는 혈관 건강을 위해 일주일에 3번 아침마다 청경채 주스를 마시며 혈관 건강을 챙기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도 앞으로 혈관관리는 이 초간단 주스인 청경채 주스로 시작해보도록 합시다.

※ 청경채 섭취시 주의사항

- 칼륨 함량이 높아 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 주의
- 일반인은 하루 200g(약 3포기) 정도 섭취

출처 : MBN ‘천기누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