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2월 6,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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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웬만한 영양제보다 훨씬 좋습니다” 가지 이렇게 먹으면 ‘암세포’가 녹고 혈관이 깨끗해집니다.

요즘 몸의 독소를 배출해주는 다양한 해독주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몸에 좋은 효능들을 가진 ‘가지’를 활용해, 해독주스를 만들 수 있는데 그 효과는 엄청나다고 합니다.

가지는 가격도 저렴하고 영양가도 풍부해서 꾸준히 섭취할 경우 우리 몸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다줍니다. 게다가 가지를 3시간 동안 물에 담근 후, 우려진 물을 섭취하면 놀라운 변화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가지물의 효능 5가지

1) 다이어트 효과

가지는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청소하고 간의 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게다가 가지물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 정화제와 이뇨제 역할을 동시 얻을 수 있어

체내에 가득 쌓인 지방층을 없애주고 축적을 막아,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또 가지는 93%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낮은 열량으로 높은 포만감을 줍니다.

2) 시력 개선

보라색을 띄고 있는 가지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히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안토시아닌은 뛰어난 항산화 효과를 지닌 성분으로써 체내 염증과 노화를 예방해줍니다.

게다가 시력 개선에도 놀라운 효능을 보여줍니다. 가지물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 눈의 피로와 안압을 완화해주고 백내장과 녹내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항암 효과

가지물이 크게 주목 받은 이유가 바로 강력한 항암 효과 때문입니다. 가지를 우려낸 물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체내에 발생할 수 있는 암세포를 억제해줍니다.

한 연구팀이 발표한 내용을 보면 폴리페놀을 암세포에 투여한 결과, 80%의 억제율을 보였다고 합니다.

4) 심혈관 질환 예방

바쁜 하루를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는 식사시간도 결코 길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늘 쉽고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인스턴트식품을 자주 섭취해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습니다.

대체적으로 기름지고 짠 인스턴트식품을 자주 섭취할 경우,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고 좁아지게 됩니다. 그로인해 동맥경화와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혈관질환이 유발되며 건강을 잃을 수 있습니다.

가지에는 클로로겐산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유해 콜레스테롤을 없애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혈관을 강화시켜줍니다.

5) 관절염 완화

우리 몸은 나이가 들면 들수록 노화가 발생되고, 관절 마디마다 염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관절에 발생된 염증은 오랫동안 방치할수록 관절을 비롯해 주변 조직을 손상시키는 문제를 일으킵니다.

하지만, 가지물에 든 클로로겐산은 감염과 염증을 완화하는데 탁월한 성분입니다.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염증을 완벽하게 치료할뿐더러 풍부한 영양소로 관절과 연골, 근육 조직을 강화시킵니다.

가지물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1) 가지물 섭취방법

깨끗이 씻은 가지를 길게 4등분 후, 소금에 살짝 절여주는데 그 이유는 가지의 쓴 맛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살짝 절인 가지는 물 2리터와 생강 1개를 넣고 20~30분가량 끓인 후 충분히 식혀줍니다.

충분히 식었다면 물을 걸러낸 후, 용기에 가지물을 넣어 냉장보관하며 하루 3잔씩 섭취하면 좋습니다.

*냉장보관으로 최대 3일

드실 때, 물이 너무 밍밍하다면 ‘레몬즙’을 섞어 드시면 좀 더 수월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2) 주의사항

몸에 좋은 가지물이라도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지 자체는 찬 성질을 지닌 채소이기 때문에 평소 배앓이가 잦거나 속이 냉하다면 섭취를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지는 마트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최고의 항산화 식품으로 자주 섭취하면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평소 가지요리를 자주 해먹기 어렵다면, 오늘 소개한 가지물을 만들어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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