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Home건강"노폐물 싹싹 긁어줍니다.." 맛도 좋은데 자주 마시면 혈관에 달라붙은 피떡 말끔히 없애줍니다.

“노폐물 싹싹 긁어줍니다..” 맛도 좋은데 자주 마시면 혈관에 달라붙은 피떡 말끔히 없애줍니다.

뇌졸중은 뇌출혈과 뇌경색을 칭하는 말로 암 다음으로 사망원인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치명적인 질환입니다. 뇌졸중의 가장 흔한 원인으로 분류되는 것은 바로 동맥경화입니다.

동맥경화가 있는 경우 혈전이 생겨 혈관을 좁게 만들어 혈관 내 혈류가 줄어들게 되는데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 경우 혈관이 아예 막혀 뇌 조직으로 혈액 공급이 차단되고 뇌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뇌졸중은 골든타임을 놓치면 반신마비, 언어장애, 후유증이나 합병증 심하면 사망할 수도 있기 때문에 평소 혈관 관리가 중요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이 음식은 뇌혈관에 가득 찬 피떡(혈전)을 녹여버려 뇌졸중을 예방하는데 특효라고 합니다.

뇌혈관에 가득 찬 피떡을 없애는 특별한 음식

그것은 바로 콜라비입니다. 콜라비에 함유된 비타민C는 사과의 10배에 달하고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을 배출하고 혈관질환과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대표 알칼리성 채소로 산성 물질을 중화시키고 면역력을 높여 자주 섭취하면 건강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콜라비 청혈 주스 만드는 법

콜라비 1/4개를 깨끗이 씻어 껍질째 준비하고 콜라비와 귤을 1:1 비율로 넣고 믹서에 갈아주면 됩니다. 귤을 넣는 이유는 귤에 함유된 비타민P 성분이 콜라비의 비타민C 흡수율을 높여주고 단맛과 새콤한 맛을 더해주기 때문입니다.

콜라비에 함유된 글루코시놀레이트는 요오드 섭취를 방해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갑상선 암을 앓고 있거나 갑상선 질환이 있는 분들은 주치의와 충분한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인의 경우도 하루 1개 이내로 섭취해야 합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