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Home건강"거울 보고 딴 사람인 줄.." 잠들기 전 5분만 해도 '삐뚤어진 안면비대칭' 바로...

“거울 보고 딴 사람인 줄..” 잠들기 전 5분만 해도 ‘삐뚤어진 안면비대칭’ 바로 잡아주는 마사지 방법

평소에는 전혀 느끼지 못하다가 사진 속 모습을 보고 가끔 놀랄 때가 있습니다. 왼쪽과 오른쪽의 모습이 너무 다른 안면 비대칭이기 때문인데요.

안면 비대칭은 얼굴을 가상의 중심선을 놓고 그었을 때 얼굴 양쪽의 모양이나 크기가 서로 다른 것으로 눈, 코, 입 등 이목구비의 위치가 서로 달라 대칭을 이루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얼굴이 완벽한 대칭을 이룰 수는 없지만 생활 습관이나 치아 문제 노화 등으로 비대칭이 심해지게 됩니다.

안면비대칭으로 나타나는 건강문제

안면비대칭은 눈으로 보이는 미용적인 측면외에도 우리 건강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1. 턱관절의 통증, 소리, 개구장애 등 턱관절 질환
  2. 안구통, 두통, 목의 통증
  3. 거북목이나 일자목, 척추측만, 골반경사, 다리길이 불균형 등 체형 불균형
  4. 두개 혈액, 림프순환 장애
  5. 신경전달 장애로 인한 소화불량, 생리불순, 변비 설사 등

그대로 두면 갈수록 심해지므로 안면비대칭을 평소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안면비대칭 바로 잡는 하루 5분 마사지

1) 스크림 코어 마사지

1. 손바닥 중 손가락이 끝나는 마디 부분을 광대뼈 밑에 올립니다.

2. 양 손바닥을 올린 상태에서 입을 벌립니다.

3. 턱관절이 벌어지는 방향대로 손바닥을 천천히 아래로 밀어줍니다.

4. 천천히 호흡하며 턱관절 스트레칭을 20회 반복합니다.

동작을 할 때는 힘을 주지 않고 하는 것이 중요하며, 입을 벌리는 동작을 통해 아래턱을 움직여 깨물근을 이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동작을 통해 두개골에서 턱관절의 통로를 열어주는 원리입니다.

턱 관절은 우리 몸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관절입니다. 말할 때, 먹을 때 등 쉬지 않고 계속 움직이면서 피로감이 높아질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러므로 스트레칭을 통해 피로감을 풀어주고 이완 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한 부위입니다.

2) 아래턱 림프 마사지

1. 귀 바로 아래 움풀 들어간 턱관절 뒷 부분을 지그시 눌러줍니다.

2. 손가락에 힘을 빼고 원을 그리듯 마사지 합니다.

3. 그 상태에서 입을 벌렸다 다물기를 20회 반복합니다. 아침 저녁으로 20회씩 해준다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동작은 힘을 빼고 눌러도 통증이 느껴지는데요. 턱관절과 뒷 목 경추까지 이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안면비대칭은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심해지는 경우가 많아 평소 주의가 필요합니다.

음식을 한쪽으로만 씹는 습관, 옆으로 자거나 엎드려 자기, 턱을 괴는 습관, 구부정하게 앉아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 입니다.

평소 바른 자세로 생활하시고, 오늘 소개 드린 마사지를 통해 턱관절의 피로감을 풀어주고, 근육을 이완 시켜주시길 바랍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