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2월 5, 2022
Home건강"완전한 환골탈태 수준.." 고혈압·당뇨 완치하고 순식간에 30kg 빼버리게 도와준 초특급 감량 비법

“완전한 환골탈태 수준..” 고혈압·당뇨 완치하고 순식간에 30kg 빼버리게 도와준 초특급 감량 비법

MBN ‘알약방’에 6개월 만에 30kg를 감량하고 고지혈증과 당뇨병 전 단계인 내당능 장애까지 완치하고 요요없이 5년째 유지 중인 조혜진 씨가 출연했는데요.

조혜진 씨는 교통사고가 나서 발목도 뿌러지고 다리 밑쪽으로 신경이 손상되고 갈비뼈도 부러지면서 먹는 건 그대로인데 움직이질 못하니까 살이 급격하게 쪘다고 합니다.

ⓒ MBN ‘알약방’

교통사고 이후 순식간에 80kg 넘게 체중이 증가하면서 과거 임산부로 오해까지 받았었다고 합니다.

거기에다가 조혜진 씨는 가족력이 있다고 합니다. 아버지 같은 경우에는 고혈압, 고지혈증이 있으시고 어머니 같은 경우은 대장암 진단받은 적이 있어서 건강이 제일 염려가 됐다고 하는데요.

ⓒ MBN ‘알약방’
ⓒ MBN ‘알약방’

아니나 다를까 남편의 우려가 현실로 나타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몸 곳곳에서 건강 이상 신호가 하나 둘씩 발생했다고..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로 고지혈증을 진단 받고, 복부 비만에 당뇨병 전 단계인 내당능 장애까지 오니까 이렇게까지 몸이 망가질 수 있는 건가 싶었다고 하는데요.

다시 예전에 건강한 삶을 되찾고자 남편과 함께 다이어트에 돌입하면서 대단한 노력 끝에 30kg 감량에 성공하며 현재 혈당과 콜레스테롤 또한 정상 수치를 회복하면서 완전히 해방되었다고 합니다.

그야말로 환골탈태에 성공한 조혜진 씨의 비법은 무엇일까요?

남편과 함께 운동하기

ⓒ MBN ‘알약방’

조혜진 씨의 첫 번재 비법은 바로 남편과 함께 운동하기 였습니다.

두 사람은 인근의 호수공원에서 매일 같이 함께 운동을 한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 때부터 계속된 남편과의 운동 데이트. 조혜진 씨는 운동을 너무 싫어했었는데 남편 덕분에 운동을 좋아하게 됐다고 합니다.

실제 한 연구에 따르면 배우자와 함께 다이어트를 한 그룹의 경우 다이어트 성공 확률이 무려 2.7배 높다고 합니다.

ⓒ MBN ‘알약방’

그 첫 번째 이유는 다이어트 중에 받는 고충을 함께 나누고 격려하다 보니까 장기적인 체중감량을 할 수 있는 것이고 두 번째로는 경쟁 심리를 통해서 감량 목표까지 도달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 때문이라고 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다이어트 후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요요를 방지하는 것인데요.

이때 가족이 함깨 다이어트를 한다면 식습관 및 생활 패턴이 비슷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후에 요요를 방지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탄1:단1:식2 식단

ⓒ MBN ‘알약방’

조혜진 씨의 두 번째 비법은 탄수화물1:단백질1:식이섬유2 비율의 식단이라고 합니다.

이름하여 112식단이라고 하는데, 과거 조혜진 씨의 무엇보다 제일 큰 식단의 문제는 채소가 너무 없었다고 해요. 그런데 지금은 그걸 생각하고 채소의 비중을 늘려서 먹고 있다고 하네요.

식습관 개선 후 혈당을 서서히 올리는 잡곡밥과 각종 나물 반찬 등 실제로 조혜진 씨의 식탁을 보면 신선한 샐러드가 상당히 많은 양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고도비만 시절 인스턴트 식품과 탄수화물 과다 섭취로 당시 복부 비만이 매우 심각했었다고 합니다.

ⓒ MBN ‘알약방’
ⓒ MBN ‘알약방’

뱃살에도 다양한 유형이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위험한 뱃살 유형이 윗배와 아랫배가 올록볼록 접히는 모양이라고 해요.

이 경우에는 내장 지방과 피하 지방이 심각한 상태로 고혈압, 당뇨병, 심뇌혈관 질환등의 위험은 물론 각종 대사증후군과 하체 근골격계에도 부담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유형의 뱃살을 빼는데 힘들기 때문에 장기적인 다이어트와 운동을 함께 해주어야 하고 식습관 또한 열량을 줄이되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채소->단백질->탄수화물 순서로 식사

ⓒ MBN ‘알약방’

조혜진 씨의 세 번째 비법은 바로 채소->단백질->탄수화물 순서로 식사하는 것이였습니다.

조혜진 씨는 밥을 먹기 전에 수프와 샐러드를 먼저 먹고 있었는데요.

탄수화물을 먼저 먹으니까 혈당도 빨리 오르고 탄수화물 양이 많아져서 채소 먼저 먹고 단백질 그리고 탄수화물을 마지막에 섭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유산균 BNR17 챙겨 먹기

ⓒ MBN ‘알약방’

조혜진 씨의 마지막 비법은 다이어트 유산균 BNR17을 챙겨먹고 있는 것이였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BNR17 유산균은 건강한 한국 산모의 모유에서 추출한 모유 유래 유산균으로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입니다.

BNR17 유산균은 몸속에 들어온 단당류를 체내에 흡수되지 않는 다당류로 바꿔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체내에 남아있는 탄수화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혈당 조절, 장내 유익균 증식 등을 통해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출처 : MBN ‘알약방’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