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뱃살 다 도망쳤어요..” 멈춘 신진대사 샘솟게 만들어 불필요한 지방 사라지는 식품 1가지

“뱃살 다 도망쳤어요..” 멈춘 신진대사 샘솟게 만들어 불필요한 지방 사라지는 식품 1가지

0
“뱃살 다 도망쳤어요..” 멈춘 신진대사 샘솟게 만들어 불필요한 지방 사라지는 식품 1가지

최근 배우 조은숙이 초콜릿 복근을 공개해 화제가 됐다. 그녀의 다이어트 비결은 바로 청양고추.

조은숙은 자신의 다이어트 비법 중 하나로 청양고추를 꼽았는데, 식욕이 올라왔을 때 잠재우기 위해 매운 청양고추를 먹고 물을 마시면 식욕이 억제돼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렇다면 과연 청양고추 다이어트는 효과가 있을까?

이와 관련, 전 세계 정보를 전하는 뉴스1은 청양고추를 매일 3개씩 먹으면 살이 빠진다고 이야기 했다.

일반 고추에 비해 비타민C성분이 약 10배 가량 들어있고, 체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도와 바이러스와 세균 등에 대항하는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효능이 있다.

또한 비타민A와 C, 베타카로틴 등의 성분들이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고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 작용을 해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렇게 영양만점인 청양고추를 매일 3-4개씩 먹으면 기초대사량이 오르고, 이로 인해 소비 칼로리가 늘어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일부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또 호주 애들레이드 대학 연구진은 매운 고추와 포만감 신호체계의 관련성에 대해 연구한 결과를 발표했는데 연구진은 매운 음식을 먹으면 뇌는 평소보다 적은 음식의 양에도 포만감을 느끼게 되고 이로 인해 많이 먹지 않아도 배가 가득찼다는 신호를 뇌에 보내게 된다고 설명했다.

또, 매운 음식은 캡사이신 성분으로 인해 통증 수용체를 자극하고, 그로 인해 포만감을 더빨리 느끼게 된다고 말했다.

하지만 청양고추 다이어트 주의할 점은 다른 음식을 먹지 않고 고추만 먹게 되면 위에 손상을 입힐 수 있다는 점이다.

매운 음식은 위 점막을 손상시키고, 이로 인해 장기 기능 저하와 설사를 유발 할 수 있으니 과도한 섭취는 피하고 어디까지나 보조수단으로 사용하라고 전문가들은 권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