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몸이 10년 젊어지는 기분..” 딱 한 번만 마셔도 ‘체내 암세포’ 몽땅 죽이는 천연 항암 음료(+레시피)

“몸이 10년 젊어지는 기분..” 딱 한 번만 마셔도 ‘체내 암세포’ 몽땅 죽이는 천연 항암 음료(+레시피)

0
“몸이 10년 젊어지는 기분..” 딱 한 번만 마셔도 ‘체내 암세포’ 몽땅 죽이는 천연 항암 음료(+레시피)

우리 몸의 세포는 약 20조 개이며, 이 중 암세포는 3,000개 정도가 하루에 생성과 소멸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매일 암세포가 생기지만 모두가 암에 걸리지 않는 이유는 바로 ‘면역’ 때문인데요.

면역은 외부에서 우리 몸으로 침입하는 세균이나 바이러스 같은 이물질과 체내에 있는 염증과 암세포를 제거하는 능력으로 이것을 키우는 것은 바로 ‘항산화’ 입니다.

우리 몸에 부족한 항산화 능력을 더욱 강하게 키울 수 있는 아주 간단하면서 맛도 좋은 음식이 있습니다.

그것은 오늘 소개 드릴 ‘항산화 제력(力) 주스’인데요.

건강에 좋은 음식은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천연 항산화 능력이 뛰어난 힘이 좋은 식품을 모아 주스를 만들었습니다.

2분이면 뚝딱 만드는 강력한 천연 항산화 제력 주스

항산화 제력 주스와 시판 오렌지 주스 두 가지의 항산화 면역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같은 양의 오렌지 주스 한 컵, 항산화 제력 주스 한 컵을 놓고 활성 산소의 일부인 과산화수소를 부어봤습니다.

오렌지주스는 아무런 미동도 없었던 반면 항산화 제력 주스는 과산화 수소를 붓자마자 바로 거품을 발생하며 넘쳐 올랐습니다.

거품이 발생하는 이유는 항산화 능력이 강해 활성 산소를 분해하기 때문이며, 시중에 판매되는 오렌지 주스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 항산화 능력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했지만 항산화 능력이 없어 활성산소를 분해하지 못했습니다.

활성산소를 분해하면서 산소가 생기면서 거품이 생겼습니다.

건강 주스가 들어가자 마자 반응을 일으켜 우리 몸의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뛰어난 능력을 발휘했습니다.

항산화 제력 주스 만드는 재료

1) 자색 감자

암세포를 키우는 요인 중 하나가 암 줄기세포가 전이와 재발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자색 감자는 대장암이 생길 확률이 높은 실험쥐에게 일주일간 섭취 시킨 결과 대장암 줄기세포 성장인자가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는 자색감자 속 안토시아닌 성분이 암세포 자멸을 유도해 종양 발생률을 낮추는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암줄기세포의 공격성이 22배 줄어들었습니다.

자색 감자는 오래 익히기 보다 살짝 데쳐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두유

두유 속 이소플라본은 피부 건강에도 효과적이지만 혈관 신생을 억제해 암세포에 영양 공급을 차단합니다.

또한 혈전과 혈관 벽에 쌓이는 노폐물 플라크의 생성을 방지해 동맥이 좁아지고 딱딱해지는 죽상동맥경화증을 막아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3)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항염 면역 세포를 활성화 시키는 역할을 하는데 특히 블루베리 껍질에는 안토시아닌이 다량 함유 되어 있어 항산화 기능을 높이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블루베리를 섭취한 그룹은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염증을 제거하는 면역 세포의 혈중 수치가 88% 높았으며, 암을 유발하는 염증 수치는 낮아졌습니다.

4) 당근

DNA에 이상이 생기면 정상 세포를 암세포로 바꿔 혈관에 암세포를 만들 수 있으나 당근은 비타민A로 바뀌는 카로틴이 풍부해 암의 공격으로부터 DNA를 보호해줍니다.

또한 자연산 살충제로 불리는 팔카리놀이 풍부해 암 발병률을 3분의 1로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다양한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5) 바나나

바나나는 미네랄과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풍부해 활성 산소를 제거해 암 생성을 방지합니다.

파이토케미컬은 구강암, 전립샘암, 피부암 등 암세포간의 신호 전달 경로를 막아주며 다른 장기의 공격을 방지해 높아진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만드는 방법

  1. 자색감자 1/2개, 두유 200ml, 블루베리 10개, 당근 한 웅큼, 바나나 1/2개를 믹서기에 넣습니다.
  2. 믹서기에 곱게 갈아 줍니다.

단, 항산화 제력주스는 항산화제의 활동 시간이 제한적 이므로 냉장고에 오래 보관하기 보다는 바로 만들어서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하루 300ml 정도를 권장하며 활동하기 전이나 간식으로 꾸준히 드신다면 항산화 능력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