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이정도로 많이 빠질줄 몰랐어요..” 하루 5분만 따라해도 뱃살 모조리 뜯어내버리는 자세(+4가지)

“이정도로 많이 빠질줄 몰랐어요..” 하루 5분만 따라해도 뱃살 모조리 뜯어내버리는 자세(+4가지)

0
“이정도로 많이 빠질줄 몰랐어요..” 하루 5분만 따라해도 뱃살 모조리 뜯어내버리는 자세(+4가지)

최근 요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는 다양한 요가 동작이 몸을 유연하게 만들고, 몸속 노폐물을 제거해 주며,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이에 오늘은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요가 동작으로 구성된 ‘뱃살 빠지는 최고의 요가 동작’에 대해 소개한다.

꾸준히 따라 하면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꼭 따라 해보길 바란다.

뱃살 빠지는 최고의 요가 동작

1. 보트 자세

매트에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90도로 들어준다. 이때 발끝은 ‘포인’을 만들어줘야 한다. 그 상태에서 양손을 앞쪽으로 쭉 뻗고, 상체를 살짝 뒤쪽으로 눕혀 버텨준다. 동작 시 복부에 최대한 힘을 준 상태에서 버텨주는 것이 중요하다.

해당 자세는 20~30초간 유지하다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온다. 보트 자세는 코어 강화, 근지구력 향상, 체중 감소 및 복부 군살 제거, 허리 통증 개선 등의 효과가 있다.

2. 낙타 자세

무릎을 꿇고 앉은 상태에서 양손을 허리에 대고 엉덩이를 들어 올리면서 천천히 상체를 뒤로 젖힌다. 이후 균형을 잡으면서 발뒤꿈치를 손으로 잡아준다. 동작 시 머리를 뒤로 젖혀서 최대한 가슴과 복부를 열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해당 자세는 30초간 유지하다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온다. 낙타 자세는 자세 교정, 복부 지방 감소 및 근육 생성, 소화 기능 개선 등의 효과가 있다.

3. 쟁기 자세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양손은 바닥에 내려 놓고, 복부에 힘을 준 상태로 두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 머리 뒤로 넘겨준다. 동작 시 최대한 다리가 땅에 닿게하는 것이 중요하다.

해당 자세는 30초간 유지하다 천천히 손으로 허리 부분을 지탱하며 원래 자세로 돌아온다. 쟁기 자세는 소화 개선, 체중 감소, 혈액순환 촉진, 스트레스 해소 등의 효과가 있다.

4. 코브라 자세

바닥에 배를 두고 누운 상태에서 팔을 앞으로 뻗는다. 그 상태에서 천천히 몸통을 일으켜 세운다. 동작 시 머리를 뒤로 낮추며, 목을 길게 늘여 가슴과 목을 스트레칭 해줘야한다.

해당 자세는 30초간 유지하다 천천히 가슴을 낮추며 원래 자세로 돌아온다. 코브라 자세는 복부 스트레칭 및 뱃살 제거, 허리 통증 완화 등의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