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2월 8, 2022
Home건강"악질 암세포가 고통스러워합니다" 밥 지을 때 넣어 먹으면 암세포 성장을 막고 사멸을...

“악질 암세포가 고통스러워합니다” 밥 지을 때 넣어 먹으면 암세포 성장을 막고 사멸을 유도하는 특별한 식품 1가지(+섭취법)

우리가 먹는 흰쌀밥은 부드럽고 소화가 잘되지만 도정 과정을 통해 영양소가 깎이고, 파괴됩니다.

쌀눈에는 필수아미노산, 가바,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66% 있으며, 쌀의 겉을 감싸고 있는 쌀겨에는 섬유질, 필수아미노산, 식물성 지방 등이 29%나 들어있습니다.

하지만 쌀눈과 쌀겨에 집합 되어 있는 건강 성분은 도정을 통해 사라지며 혈당 지수를 높이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흰쌀밥에 잡곡을 섞어 부족한 영양성분을 보충하는데요.

잡곡 대신 ‘이것’을 넣으면 부족한 영양소는 물론 항암, 치매예방, 다이어트, 콜레스테롤 제거 등의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흰쌀밥에 넣으면 암세포를 사멸 시키는 ‘이것’

이것은 바로 강황입니다.

강황은 카레의 주 성분으로 노란색을 띄는 가루인데 고대부터 현재까지 향신료와 건강 식품으로 널리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밥을 지을 때 강황 가루를 넣으면 노랗게 물든 밥은 식욕을 돋게 하는 것은 물론 우리 건강에도 무궁무진한 장점을 안겨줍니다.

1) 항암효과

카레가 노란 이유는 강황이며, 강황의 주성분은 커큐민 입니다.

커큐민은 암이 생기는 과정에서 반응하여 암세포 성장을 막고, 암세포를 사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미국 암 학회에 따르면 암에 걸린 동물에게 커큐민을 투입한 결과 암세포가 죽고 종양의 크기가 줄어들었습니다.

이는 커큐민이 암세포가 발생해 증식하는 과정에서 그 통로를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미국 텍사스주립대 암센터 연구진은 커큐민이 흑색종 세포의 증식을 방지하는 것은 물론 암세포가 스스로 사멸하도록 유도하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커큐민은 위암, 대장암, 췌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등 다양한 암의 발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신기하게도 정상 세포에 대해서는 독성이 없으며 암세포만 사멸 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뇌의 활성화 및 치매 예방

세계에서 카레를 가장 즐겨 먹는 사람들은 인도인으로 치매 발생률이 가장 낮은 국가이며, 노인성 치매인 알츠하이머의 발병률은 미국의 1/4로 매우 적습니다.

이는 카레의 좋은 성분들이 뇌를 활성화 하여 치매를 예방한다고 보고 있는데요. 특히 강황의 향 성분은 뇌 신경 세포를 치료한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강황의 향 성분을 사람과 비슷한 쥐의 뇌 줄기세포에 투입한 결과 효과를 보았습니다.

이 줄기세포는 알츠하이머와 뇌출혈관 깊은 관련이 있는 부분으로 강황을 자주 섭취한다면 치매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심장 질환 예방

강황은 심장 질환의 주요 원인이 되는 혈관 내피 기능 장애 위험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혈관 안쪽 벽의 내피가 제 기능을 다해 심장을 보호하는 것인데요.

로이터 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관상동맥 수술 받은 환자 121명을 대상으로 그룹을 나눠 커큐민 알약을 복용하거나 그렇지 않은 결과 알약을 먹지 않은 환자는 더 많은 심장마비 증세를 보였다고 합니다.

연구진은 강황이 약을 대신할 수 없다고는 하지만 커큐민이 산화방지제와 소염제 효과가 있어 수술환자의 심장마비 가능성을 무려 65%나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4) 다이어트

강황은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커큐민은 지방 조직과 체중의 증가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으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불필요한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미국 터프츠 대학 연구팀은 실험쥐에게 한그룹은 고지방 음식을 섭취하게 하고 다른 그룹은 고지방음식과 커큐민 추출물 500mg을 함께 섭취하게 했습니다.

그 결과 12주 후 커큐민을 먹은 그룹은 고지방 음식을 동일하게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체중이 증가하지 않았으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간 지방량이 낮았습니다.

5) 간 기능 개선

강황은 중국에서는 간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오랜시간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커큐민은 항암, 항산화, 항염증, 항바이러스는 물론 간기능을 개선하는 효과까지 갖췄는데요.

간 건강을 악화시키는 것 중 하나인 알코올을 끊거나 줄이는게 어렵다면 강황밥을 자주 섭취하는게 도움이 됩니다.

간 관련 전문 학술지에 따르면 만성 간 염증이 있는 쥐의 사료에 커큐민을 넣은 후 4주, 8주간 관찰한 결과 커큐민이 함유된 사료를 먹은 쥐는 간 세포 손상이 덜한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도 주 2회 술을 마시는 사람을 대상으로 강황 분말을 섭취하게 한 결과 간 기능이 개선되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강황밥 만드는 방법

강황밥은 특별히 비법이 있는 것은 아니고 평소처럼 쌀을 씻고 물을 넣은 후 강황가루 1/2스푼 넣고 잘 섞은 후 취사를 진행해주면 됩니다.(4인분 기준)

밥 양에 따라 강황 가루의 양은 조절하시길 바랍니다.

강황가루는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특별한 향이나 맛이 느껴지지 않아 아이부터 어른까지 쉽게 섭취 가능합니다.

꼭 밥을 지을 때 만이 아니어도, 생선구이, 찌개, 볶음, 부침 등 다양한 요리에 넣어 활용하면 맛과 향이 좋아지니 자주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