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오히려 살 왕창 찝니다” 먹으면 살 빠진다고 사람들이 단단히 착각 중인 다이어트 음식 (+뒤통수 주의)

“오히려 살 왕창 찝니다” 먹으면 살 빠진다고 사람들이 단단히 착각 중인 다이어트 음식 (+뒤통수 주의)

0
“오히려 살 왕창 찝니다” 먹으면 살 빠진다고 사람들이 단단히 착각 중인 다이어트 음식 (+뒤통수 주의)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먹는 음식이 굉장히 큰 영향을 미친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살을 찌게 만드는 음식을 먹지 않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다.

이에 오늘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줄 알았는데, 오히려 다이어트를 방해하고 살을 찌게 만드는 음식에 대해 소개한다.

ⓒ유튜브 – 다이어트한의사 쏘팟

유튜브 채널 ‘다이어트한의사 쏘팟’에서는 뒤통수치는 다이어트 음식 5가지에 대해 소개했는데, 소개한 음식은 다음과 같다.

뒤통수치는 다이어트 음식 5가지

ⓒ유튜브 – 다이어트한의사 쏘팟

과일

단맛이 나는 음식 중에 다이어트에 좋은 건 없다. 과일도 이에 해당한다.

과일에는 과당, 포도당, 설탕과 같은 당류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할 때는 과일이 아닌, 야채를 먹는 것을 추천한다.

야채 섭취로 과일에서 얻을 수 있는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유튜브 – 다이어트한의사 쏘팟

선식

다이어트할 때 선식을 먹는 이들이 상당히 많다. 하지만, 선식은 곡물이기 때문에 단백질이나 지방보다는 탄수화물 함량이 훨씬 높다. 게다가 작은 입자로 갈려있기 때문에 소화 속도와 흡수율이 굉장히 빠르고, 포만감이 적다.

따라서, 다이어트할 땐 씹어먹을 수 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으며, 만약 시간이 부족해 어쩔 수 없이 선식을 먹어야 한다면, 선식보다는 단백질 보충제를 먹는 것을 추천한다.

단, 단백질 보충제를 과다 섭취할 경우 간이나 신장에 무리가 올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지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튜브 – 다이어트한의사 쏘팟

우유

우유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사실 알고 보면 탄수화물이 더 많이 들어있는 식품이다. 당류 중에서 유당이라는 한 종류가 있는데, 우유가 바로 이 유당이 많은 대표적인 식품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유튜브 – 다이어트한의사 쏘팟

그렇다고 해서 유제품을 아이에 먹지 말라는 말은 아니다. 품목만 잘 골라서 먹으면 된다. 유제품의 형태가 끈적하고, 단단할수록 당질의 함량이 낮아지기 때문에 우유보다는 요거트, 요거트보다는 치즈나 버터가 당질이 더 적게 들어있다.

따라서, 다이어트 중이라면 우유보다는 요거트나 치즈, 버터 위주로 먹는 것을 추천한다. 단, 요거트는 당이 첨가돼있지 않은 제품을 먹어야 한다.

ⓒ유튜브 – 다이어트한의사 쏘팟

시리얼

체중관리용 제품이라고 해서 꼭 다이어트 식품처럼 판매가 되고 있다. 하지만 이 시리얼은 같은 양의 밥과 비교했을 때, 당질이 2배가 더 많고, 게다가 앞에 설명한 당질이 많은 우유와 함께 섞어 먹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가 없는 것이다.

그 대신 견과류를 무첨가 요거트와 섞어먹는다면, 시리얼과 맛은 비슷하면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훌륭한 다이어트 식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아침식사로 먹는 것을 추천한다.

ⓒ유튜브 – 다이어트한의사 쏘팟

에너지바

앞서 말한 선식과 시리얼, 마지막 에너지바는 같은 맥락이다. 이 식품들은 간편하게 끼니를 때울 수 있는 식품들이지, 탄수화물로 되어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식으로는 좋지 않다고 보면 된다.

게다가 에너지바는 여러 가지 재료들을 단단하게 뭉쳐야 하기 때문에 올리고당과 조청 같은 당 미료가 첨가되고, 뿐만 아니라 말린 과일까지 들어간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위한다면 에너지바가 아닌 하루견과를 추천한다. 단, 말린 과일은 제외한다.

ⓒ유튜브 – 다이어트한의사 쏘팟

이렇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줄 알았으나, 알고 보니 뒤통수치는 음식 5가지에 대해 알아봤는데, 혹시 다이어트 중에 지금 소개한 음식들을 챙겨 먹고 있다면, 뒤통수치는 음식들이 아닌, 대체 식품으로 먹는 것을 추천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 ‘다이어트한의 쏘팟’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