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2월 6, 2022
Home건강"1분도 안 걸렸습니다.." 복부에 가득 찬 '가스' 시원하게 배출시켜 장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1분도 안 걸렸습니다..” 복부에 가득 찬 ‘가스’ 시원하게 배출시켜 장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식품

요즘 현대인들은 잦은 과식과 야식을 일삼고 있으며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소화불량장애를 겪고 있다.

또, 음식을 많이 섭취할 경우 장에 음식물이 가득 쌓여 과도한 가스가 발생하고 복통, 설사 등의 문제를 발생시킨다.

하지만, 다행히도 우리 주변에는 배에 가득 찬 가스를 빠르게 배출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장 트러블을 완화시켜주는 음식들이 존재하고 있다.

1) 달걀

완전식품이라 불리는 달걀을 섭취할 경우, 위벽을 보호해주고 속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달걀에 함유된 단백질 성분은 위에 가득 찬 가스를 진정시켜주고, 배출을 보다 효과적으로 만들어준다.

다만, 식용유나 버터 등을 이용해 달걀 요리를 해먹을 경우 오히려 위에 부담을 줄 수 있어 단독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2) 생강

생강은 정체되어있던 위장기능을 강화시켜, 위액 생성을 촉진하여 소화를 돕고 가스 배출에 탁월한 도움을 줍니다.

특히, 식사 전후 생강차를 마시면 그 효능을 제대로 얻을 수 있는데, 그 이유는 생강에 함유되어 있는 진지베인 성분이 위장에 쌓인 단백질을 분해해주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가스로 인해 발생하는 복부 팽만감을 해소시켜주고 식사 후 더부룩한 증상들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3) 바나나

맵고 짠 음식을 자주 접하는 현대인들의 인체에는 불필요한 나트륨이 가득 차 있습니다.

나트륨이 과다하게 쌓이면 복부 팽만감 증상을 겪게 되고 혈압이 상승하여, 각종 심혈관계 질환 발생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나나의 풍부한 칼륨과 섬유질은 위장 기능을 강화시켜주고 소화장애를 막아줘 건강 개선에 큰 도움이 됩니다.

4) 파인애플

파인애플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브로멜린 성분은 단백질을 효과적으로 분해하여 소화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파인애플과 식초가 만나면 그 효능은 배가 되는데 파인애플 식초를 꾸준히 마시면 체내에 쌓인 지방을 녹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위장장애로 발생하는 가스를 효과적으로 배출시켜 복부 팽만 증상을 개선하고 몸 전체의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순환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